아래 글에 이어 2.0 버젼이 중국 개발자에 의해서 만들어 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단, 중국의 개발자는 소스만을 공개 하고 있으며, 이를 사용자가 RELEASE (DEBUG 로 빌드 하면 안된다 함)로 빌드하여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혹시 minGW 로도 빌드가 가능한지 보고 제가 빌드된 것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스에 해당 dll 파일이 들어 있더군요.
링크(http://blog.tinybrowser.net/wp-content/uploads/2010/01/VSNetHelpsrc.zip)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세요.



비주얼 스튜디오 6 에서 보통 근래에 나오는 MSDN 을 쓸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하고 구글신의 힘을 빌어 보던 중 ...

Is it possible to use the lastest MSDN in VC6 ?
The Answer is YES!

2001년 8월 부터 MS 는 기존에 제공하던 도움말 파일을 CHM 에서 Doc.Viewer 로 변경해 버렸습니다.
항상 그래 왔지만, 지들도 뭔가 팔아 먹으려면 기존걸 종단 시켜야 하니, 그런 만행을 저지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
어느분 말 처럼 "죽여야 살리지?" 와 겹쳐지는 이미지 때문에 좀 더 짜증이 나기도 하죠.

해당 솔루션 부분을 보면 개발자 입장에서 VC6 를 VC6 로 디버깅 하면서 해당 도움말을 찾는 차례를 만들어 놨습니다.
역시 ... -ㅁ- b

F1 키를 눌렸을 경우 MessegeBox 가 뜨는 부분에서 Debugging point 를 걸어 Call-stack 을 반대로 잡아 가며 어디서 무엇을 찾는지를 알아 내었더군요.
그리고 KeywordSearch 를 hook 하는 방법까지 간단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일단 사용방법은 제작자가 공개한 다음 파일을 받습니다.

2)
압축 파일에 있는 VSNetHelp.dll 을 비주얼 스튜디오 폴더 등에 복사 한 다음.
예)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common\Msdev98\Addins

3)
VC 등에서 다음 메뉴를 차례로 선택 합니다. Tools>Customize>Add-ins and Macro Files>Browse
그리고 복사한 VSNetHelp.dll 파일을 선택 하고 닫으면 됩니다.

이제 이것으로서 VS6 에서 최신 MSDN 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S2005 나 , 2008 , 2010 등과 함께 하나의 MSDN 으로도 최신의 도움말 설정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되기도 하겠군요.

오늘도 즐코딩!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