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온라인 오픈 이미지 에디터 - PIXLR

트위터를 보다, 강풀님이 올리신 pixlr 링크를 클릭해 보고 느낀건 ... "우어 ... 이건 대박!"
이 에디터는, 온라인이기만 하면 브라우저 상에서 로컬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다는 최재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FLICKR 에 이는 이미지를 수정 하가나 업록드 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 되어 있는 듯 합니다.
특히 구글 크롬브라우저 를 사용할 때, 단독 웹 어플 형태로 만들게 되면 더할나위 없는 강력한 그림판!
기능제약이 많거나, 너무 무겁거나, 쓰기가 어려운 일반 공개 어플과는 이미 게임을 안되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Adobe 사의 제품과 비슷한 단축키 들이 편의성을 더욱 더 높여 주는 듯 하니, 저같은 개발툴만 회사 PC 에 설치해서 써야 하는 불우한 청년들(?) 에겐 축복과 같은 온라인 어플이 되겠습니다!

지원 언어 중에 한글이 있으나, 매번 어플을 구동 후 설정 해 줘야 하는 번거러움을 뒤로 한다면 (저는 그냥 항상 영어가 편함.. 툴은 제작자 언어로 쓰는게 가장 편한듯) 현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제작자 페이지 : http://www.pixlr.com/
PIXLR 에디터 페이지 : http://www.pixlr.com/editor/

전 블로그에 이 링크를 달아서 넷북에서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우분투 에서 쓸만한 에디터가 wine 을 깔아서 포토샵을 돌리거나, 무거운 GIMP 뿐 이었는데 ..
이렇게 감사할 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