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Delphi 용 Postgres SQL 라이브러리 - TPostgreSQL


ODBC 를 이용하여 여러 SQL 과 붙이는 것은 delphi 내부에서도 되는 기능 중 하나 입니다만, Postgres SQL를 좀 더 신속히 쓰기 위해 만든 라이브러리를 공개 합니다.
원래 소스는 Tilo Ermlich 란 독일 사람이 2007년에 만든것 인데 클래스화가 안되어 있는 관계로 사용에 어려운 부분이 있어 클래스화 시킨 버젼 입니다.

모질라 라이센스 1.1 을 따르므로 변경이나 사용에 있어 소스를 공개 하는 것 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제약없이 사용하시되, 원작자 에 대해 반드시 명시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값들을 TStringGrid 에 출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만, 이부분을 수정하여 다양한 matrix 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은 손수 해 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압축 파일 안을 보시면 - 
dlls 에 필요한 dll 이 있고,
libs 에 라이브러리 소스가 있고,
demo 에 위 이미지에 나오는 샘플 코드가 실행 파일과 함께 들어 있습니다.

소스를 공개 한다는 의미는 이 소스에 대해 저작권을 표함이고,
공개를 한다는 의미로는 이 소스를 사용해서 발생하는 문제는 책임을 지지 않겠다는 의미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개발 환경
MS Windows7 professional K 64bit
Borland Turbo Delphi 2006 explorer win32
Postgres SQL server v8.4

ps_
제가 postgres 를 postgre 로 명기한 부분이 더러 있으니, 이해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