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10)
중국산 블루투스 배터리 교체 한 2달을 기다려 받았던 블루투스를 한달 안되게 쓰다가 보니, 이상한 증세가 생기기 시작 했습니다. 보통 경험을 비춰 볼때 중국에서 5 USD 언저리로 구할수 있는 제품들은 아무래도 판매자가 표시한 배터리 용량 보다 작은 것이 대부분 이긴 합니다만, 이렇게 충전도 안되고, 배터리가 갑자기 급히 떨어 지는 것은 '당연히 배터리 문제일 것 이다!' 라는 강한 의심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보아하니 의심병 많은 분들이 많아 모든 기기에 무슨 중국에서 백도어를 단다니 하는 참으로 신박한 상상을 하고들 있는 마음에 병이 있으신 분들이 가끔 보이긴 한데, 블루투스는 그런 기능을 만들어서 5USD 밑으로 파는 거 자체가 쓸데 없는 짓거리 일 듯 합니다. 이 제품은 3.5mm 플러그를 사용하여 BT-EDR-4.2 를 지원..
Veledge 32mm F1.6 E-Mount 사용기에 앞서 7 artisans 25mm F1.8 렌즈와 함께 구매 했었던 렌즈이나, 배송이 많이 늦은 또 다른 렌즈 하나를 이제야 사용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 렌즈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63 USD 정도로 구매 할 수 있는 제품이며,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았는 지라 구매자나 평이 그리 많지 않았으나, 큰 모험심을 가지고 구매를 해 보고 사용기를 올려 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제품은 당연히 국내에 총판이 없으므로 직접 자비로 하는 사용기 입니다만, 누가 이런거 돈 주고라도 사용기 써 달라면 좋겠습니다, 하하... 제품 박스 일단 이상하게 이 렌즈 판매자는 대부분 카메라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아닌 경우에도 팔고 있었고, 그런 판매자가 더 판매가가 낮아서 제일 낮은 판매가로 구매 해 보았습니다만..
2017년 겨울의 바로 앞... 촬영 : SONY NEX-3 + 7artisans 25mm F1.8보정 : 크기조정만 수행 (HDR 적용 안함) 7 artisans 25mm 렌즈가 정말 매력적 입니다.
Fujian 35mm F1.6 C-Mount CCTV Lens 이 렌즈는 ... 거의 한달 만에 온 알리발 Fujian 35mm F1.6 CCTV 렌즈가 도착 했습니다. 가격은 C to E mount 어뎁터를 포함해서 약 25 ~ 26 USD 라는 경이적인 가격을 자랑하는 렌즈 입니다. 물론 이 렌즈에 고화질을 요구 하면 안된다는 점은 미리 감안하고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 포장 상태 배송은 홍콩우정을 사용하는 기본 옵션을 선택 해서 거의 3주가 걸렸습니다. 판매자가 홍콩에 위치 한 듯 하며, 어찌 중국 본토 우편들 보다 더 오래 걸린듯 합니다만, 일단 도착은 제대로 하였습니다. 배송중 파손은 복불복일 수준으로 오긴 했는데, 그리 부서질게 없었는지 렌즈에 이상은 없었습니다. 제품 구성은 어뎁터와, 매크로 촬영을 위해 있는 익스텐더, 그리고 렌즈 본품이 있는데, 막상 ..
iTunes CRASH 앨범을 일단 모으다! CRASH 를 처음 안게 아마 고3 이었던가, 대학교 때 이었던가 ... 가물 합니다만, 국내에 얼마 있지도 않은 쓰래쉬 메탈의 지존이라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간 얼마나 앨범을 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정확히 기억 하고 있는 앨범은 The Massive Crush 뿐 이었는데, 연도상으론 Terminal Dream Flow 가 먼저 였었다는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아마 예전엔 예당인가서 나온 tape 으로 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 그 tape 이 있을리도 없고, 그렇다고 학생 시절 귀하던 CD 를 구할 돈도 없었던 과거가 떠올라 이번에 iTunes 에서 구매할수 있는건 다 구매 했습니다. 앨범당 9.99 USD 니 우리나라에서 CD 한장 사는것과 비슷할테죠. 하지만 요즘 우리나라에 어디서 CD 를 삽..
7artisans 25mm f1.8 사진 샘플 이 샘플들은 위의 7artisans 25mm f1.8 과 SONY NEX5 로 촬영된 사진들 이며, 후보정으로는 제가 만든 MIOHDR 과 포토샵으로 크기조정만 하여 저장한 샘플들 입니다. Auto level 이나 sharpen 은 일절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 조리개 2 에서 4 사이로 촬영하고, Av 모드로 나머진 카메라가 알아서 정한 정도 입니다. APS-C 에서도 25mm 가 주는 어느정도 넓은 화각과, 얕은 심도를 통한 다양한 표현력 등이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다소 색수차가 생기긴 하지만 이 가격의 렌즈에 이정도 색수차라면 얼마든지 환영할수 있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25mm 가 가지는 매력 중 하나가 위 사진에서 보이는 회오리 치는 듯한 보케효과가 압권이며, 이는 특정 조..
시진을 그냥 이쁘고 밝게 : MIOH (Make Image O' HDR) 이 프로그램은 제가 오픈소스 프로젝트 중 하나로 가져 가고 있는 공개 프로그램 입니다. 단, GPL3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상용으로 소스를 일절 사용할수 없습니다. 물론 어디서든 어떤 개인이던지 빌드된 바이너리를 사용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재배포를 할수는 없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단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아무 사진이나 화사한 사진을 만들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것이며, 다음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Drago's log mappingReinhard's HDRCLAHE 위 알고리즘은 대부분의 오픈소스 이미지 처리 부분에서 많이들 사용하고 있으나, 은근히 공개프로그램 등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것들 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윈도우나 맥(현재 개발이 끝나감) 에서 고가의 프로그램 ..
알리발 온도-습도-시계 몇달 전인가, 벽에 붙여 놓았던 시계가 바닥으로 중력가속도를 거쳐 떨어져 버리는 바람에 유리가 완파되어 그냥 버리게 되었습니다. 나름 무브먼트가 좋은거라 오토매틱 시계처럼 초침이 부드럽게 움직이고 아날로그 감성이 폭팔하는 온도 습도를 표시하는 바늘들이 있는 제품 이었는데 ... 유리도 깨지고 알루미늄으로 된 몸통도 아작나고 .. 그리하여 이번엔 알리에서 대체 저 가격에 이런게 나오는걸까? 란 의문이 드는 제품으로 (실 구매가 6.5 USD 정도) 하나 사 보았습니다. 아마 이게 우리나라에서 수입되서 그대로 파는 것 이었다면 최소 만원은 그냥 넘었을 겁니다. 아니, 2만원 붙여 놓고 할인한다고 1.5만원 정도에 팔았으려나...배송 대부분 알리에서 사면 길게는 두달이 넘는 것들도 있습니다만, 다행히 제가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