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검색결과 (7)
  • WD Element 8TB USB 3.0 (PMR)

    시대는 발전 하여 이제 일반 3.5" HDD 를 부팅장치로 쓰지 못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1TB SSD 가 이제 아마존 등에서 120 USD 이하로 파는 세상이기 때문 입니다. 아시아의 어느 반도에서나 아직도 1TB SSD 를 20만원이 넘는 가격에 팔고나 있지, 사실 컴퓨팅을 많이 하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2018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부터 1TB SSD 를 다들 장만 해 쓰고 있을 겁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 크기에 상관 없이 500GB 정도 되는 용량은 뭔가 어중간 해 져 버린 세상이 되었다고 생각 됩니다. 게임을 저장해 두기도, 그렇다고 부팅만 해서 쓰기도 ... 점점 더 커지는 OS 는 물론, 덩치가 너무들 큰 프로그램들. 심지어 게임도 요즘 기본 10GB 부터 시작. 이러다 보니 점점 더 고용량의..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2019. 2. 20. 21:34
  • 소울 칼리버 6 (스팀) 주절주절

    대학시절 부터 잘 하지는 못하지만 최애의 격투게임이 있었다고 하면 아마 (죄다 남코사 게임이긴 합니다만) 철권이나 소울 칼리버 정도라 자신있게 이야기 합니다. 그렇다고 몇년간 계속해도 실력이 늘지는 않는건 제가 생각 해도 의문인 부분이긴 합니다만, 어찌 되었든 이번 소울 칼리버는 스팀에서 구매하는 것 이상으로 어디 괴물들 정말 잘 때려 잡으시는 무서운 캐릭터가 콜라보 되어 나온다길래 안구할 수가 없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물론 나오자 마자 구매를 했었더라면 좀 더 기념비 적일 수 있겠지만, 스팀에서 게임좀 모아본 사람이라면 마성의 할인을 피해 게임을 구매 하는 것이 정신적에 가하는 충격이 얼마나 큰지 알기 때문에 이번 2019년 새 해 할인때 구매 하게 되었습니다. 플스를 예전에 처분 한 다음 이제 가지..

    사용기 및 분석/소프트웨어
    2019. 2. 16. 16:01
  • TianJie 4G(LTE) Router, MF903Pro 후기, 화웨이 사세요.

    이 글은 이전 사용기에 이어 SMS 수신 및 호환 배터리에 대해 이어 쓰는 글 입니다. 이전 사용기에서 SMS 를 받았던 부분이 라우터 재설정을 하면서 날아 가 버리는 바람에 다시 통신사로 부터 문자를 받았을 경우 web admin 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또는 SMS 를 어떻게 보내는지 간단히 소개 하고자 합니다. 또한 이 제품을 사지 말라고 제가 내린 결론은 왜 나왔는지도 아실 수 있도록 자세히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SMS 일단 이 라우터 제품은 가진 기능에 비해 저가로 나온 이유인지, SMS 가 오면 알려 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당연 전용 앱도 없다 보니 문자가 왔는지는 192.168.0.1 에 들어 가 봐야 아래처럼 브라우저 오른쪽 하단에 표시가 됩니다. 일반 SMS 이지만 국문으로 오면 국문으로..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2019. 2. 13. 23:31
  • "다같이 돌자 서울 한바퀴 - 서울유람단" 보드게임 소개

    세상엔 다양한 보드 게임이 있습니다만, 지인이 직접 손으로 빚어 만든 보드게임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보드 게임은 100%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보니 공장에서 찍어 나오는 느낌은 아닌 재미가 또다른 매력이기도 한 게임 입니다. 읽기에 앞서,본 블로그에 소개 되는 "다같이 돌자- 서울 한바퀴- 서울유람단" 보드게임에 소개되는 모든 사항은 "서울유람단" 및 "란과유정" 에게 저작권이 있음을 먼저 밝히며, 해당 게임에 소개된 모든 것을 지적재산권을 가지는 유형&무형 의 작품임을 알립니다. 해당 작품에 관한 모든 사항은 법적인 소유권을 가지는 것이므로 무단으로 복사 또는 참조되어서는 형사적 책임을 지어야 하는 것을 인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유람단 게임은 총 6명이 즐길수 있으며, 서울에 ..

    좋은것들/재미난 것들
    2019. 2. 10. 14:25
  • TianJie 4G(LTE) Router, MF903Pro 사용기

    예전에 KT 에서 EGG 라는 이름으로 많이들 팔리는 제품들은 과거 WiBro 라 불리는 통신망 (인텔은 WiMax) 을 통해 국내에 저렴한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겠다고 한 계획이었으나, 국내 통신사들은 LTE 사업에 올인을 해 버리는 관계로 지금은 3G (HSPA+ 포함) 와 더불어 사장되고 있는 (또는 이미 사장된) 네트웍 기기들이 주로 쓰던 '개인용 휴대 공유기' 쯤으로 보이는 제품을 다들 한번씩을 보셨을 겁니다. 사실 WiBro 제품들이 말이 휴대용 기기지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던 시절에도 음영지역이 많아 싸다는 점 말고는 느린 속도등으로 인해 그리 환영받지 못하는 제품이었던 것은 사실일 겁니다만, 이제는 5G 를 각 통신사들이 밀어 붙이고 있는 와중 LTE를 저렴히 쓸 수 있는 기회가 많아 지고 ..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2019. 2. 9. 19:02
  • QCY T1 TWS 블루투스 이어폰 간략 후기

    바야흐로 아이폰 부터 3.5mm 헤드폰 플러그를 제거 하고 나오면서 너도 나도 다들 따라서 알수 없는 이유로 3.5mm 플러그를 제거하기 시작하는 시대가 도래 했습니다. 말이야 공간이 없다는 거창한 핑계를 대면서 그냥 없앤거 말고는 다른 이유를 찾기 힘든게 저의 생각 입니다만, 아마 그 작은 3.5mm 가 가져다 주는 단가나, 방수 처리 좀 편하게 하자니 애매하고 하니 이상한 핑계를 대며 없앤 거 말고는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만, 아무튼 - 그런 이유로 우리는 나날히 끊겨 대면서 화면에 보이는 것과 미세하게 느린 소리를 블루투스 기기를 통해 들어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애플의 경우는 아이폰7 출시와 함꼐 무려 20만원이나 하는 써 본 사람은 편하다고 하는 그 에어팟을 내 놓긴 했습니다만 주..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2019. 2. 9. 15:21
  • Wolfenstein II : The New Colossus

    머신게임즈에서 새롭게 나오는 울펜스타인 씨리즈 하면 역시 나치 슬레이어라 불리는 주인공의 모습일 겁니다. 울펜스타인의 세계관은 현실과 달리 2차세계대전에서 나치가 고대기술을 습득해서 전쟁을 이기는 것으로 게임의 배경을 잡고 있으며, 주인공 윌리엄 조셉 블라즈코윅즈 (일명 B.J, 나찌들은 테러 빌리 란 애칭을 가짐) 는 이들에게 있어 최악의 존재라 할 수 있게 되는데, 그 이유는 게임을 진행하는 플레이어 자신이기 때문 입니다. 1편의 충격적인 마지막 장면을 뒤로, 2편은 죽지 않은 주인공을 보여 주며 게임을 진행 하게 됩니다만 예상대로 주인공은 수류탄에 의해 치명상을 입은 상태로 진행 되며, 동료들에 의해 구조되어 목숨만은 건지게 됩니다. 그 와중 주인공 BJ 는 어릴적 폭력적 아버지로 부터 어머니와 자..

    좋은것들/재미난 것들
    2019. 2. 2. 0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