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

(7)
신경망 슈퍼 리졸루션 실험, 유명인들. 최근에 개선한 신경망 슈퍼 리졸루션 라이브러리로 구글이미지에서 검색한 일부 유명인 이미지를 가로 64 또는 세로 64px 로 줄인 이미지를 통해 6배 늘린 이미지로 각기 만들어 보았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어 : famous people, 인생이 코미디 연기자이신 그 분 법규를 날리시는 어느 미합중국 대통령 인류 과학에 한 획을 그어 주신 위대한 분 빌 형 나의 어릴적 팝의 황제 구글이 배트맨 연기자라고 자꾸 검색 하는 그 분 '이퀄빌리움' 이란 엄청난 영화를 통해 처음 알게 된 크리스쳔 베일의 이미지 인데 64x64로 검색 하면 구글도 제대로 검색이 아래처럼 안됩니다. 대퉁 이미지 검색이 되긴 하는데 정확한 이미지로 검색이 대퉁은 되는데, 실상 이미지 검색 부분에서는 비슷한 이미지로 해당 배우의 이미지..
개선된 신경망 슈퍼 리졸루션 엔진, libsrcnn 변경점 소개 처음 '슈아 왕'에 의해 만들어진 OpenCV 를 이용한 super resolution 을 OpenMP 로 몇배 빠르게 만들었던 작업 뒤에 순수 C++ 로만 구동 되도록 만든 라이브러리 엔진을 작년에 만든 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기존에 만들었던 엔진에 몇가지 문제가 있었는 점을 확인 한 바가, 내부에 사용된 미리 계산된 학습 데이터가 2배 이내의 이미지에 최적화가 되어 있다는 점 입니다. 그래서 2배를 초과하는 이미지에서는 해당 이미지의 해상도가 SRCNN 알고리즘에 정확히 동작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이 발견 되었었 습니다만, 이를 개선하기 위해 2배 단위로 영상 단계별로 scaling 하도록 개선한 소스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속도가 매우 떨어지게 되는 점은 아쉬운 부분 입니다만, 원..
무슨 가성비? LG X6(2019) .. 리뷰를 포기하다. LG 에서 가성비가 끝내 주는 자급제폰이 나왔다는 소리는 X2 인가 부터 가끔 들어 봤습니다만, LG 가 만드는 안드로이드폰 수준이 G2 이후로 발전이 없다보니 개인적으로 샤오미 보다 뭐 나은거 없는데 가격은 최소 3,4 배 비싼걸 왜 사야 하나 했었습니다만, 사실 이번에 나온 X6 는 기능이 좀 빠진 QuadDAC 달고 나왔다는 말이 혹 해서 아주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수 해 보았습니다만 ... 가격을 낮게 구하다 보니 KT로 나온 제품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자급제폰이라고 하지 않았었는가 ... 했지만 알고 보니 KT, SK 등등에서 공짜폰으로 막 뿌려댔는가 싶었습니다. 애플이 초박형+두꺼운 종이 로 박스를 만들어 대던 이후로 부터 LG 건 삼성이건 그냥 다 따라서 초박형 종이 박스로 다들 돌아..
A Short Hike / 어느 짧은 하이킹 어느 더운 주말에 짧게 해 본 게임이 하나 있었고, 그 게임이 참 평화로우면서 자잘한 재미가 있었기에 소개를 해 보고자 합니다. 게임 이름은 "A Short Hike", 우리글로 자면 "어느 짧은 하이킹" 정도 되겠습니다. 주인공은 사람이 아닌 "새" 입니다. 뭐랄까 ... 어느 일본 게임회사의 "동물의 숲" 이라 불리는 게임의 NPC 들이 주인공인 느낌이라 해야 하려나요. 물론 인간은 나오지 않아서 그런지 뭐나 치열한 경쟁을 하지 않아도 되는 참다운 힐링 게임 이었다고 평하고 싶은 그런 게임 입니다. 이 게임은 위와 같이 '언제저 그래픽이지?' 싶을 만큼 각 도트가 엄청나게 도드라 져 보이는 Lo-Fi 급 해상도로, 아마 320x240 으로 렌더링 한걸 전체 화면으로 뿌리고 있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그..
석가님의 <Together, KOREA> 딴지 자유게시판에 석가님이 올해 2월 '민국' 앨범 자켓을 위해 작업을 하셨던 그림을 공개 하셨습니다. 페인터12로 그리셨다고 하는데 금손인들 뭔들 ... 대단한 작품이 나오겠죠. 가져다 쓰는데 지장은 없다고 하셨기에 블로그에 해당 글을 옮겨 오고자 합니다. 해당 그림은 원래 공개된 페이지에서 최고 해상도로 얻으실 수 있으며, 위 이미지는 티스토리 제약상 2048px 크기로 줄여진 이미지 입니다. 석가님의 글,그림 그리는 석가입니다. 이번에도 음악관련 작업을 했네유ㄷㄷㄷ (이쯤되면 빼박 음악인...) 유독 의미깊은 작업이라 야심한 밤에 슬그머니 올려봅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음반 '민국'(民國)을 위한 표지 작업입니다. '태극기'의 의미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며 그린 ..
불편함의 끝을 달리는 윈도우10 스토어 어제 윈도우 10 의 최신 버젼이라는 1903 으로 판 올림을 하고 난 다음 다양한 문제가 여전히 계속 되고 있는 듯 합니다만, 그 중 하나가 바로 윈도우 스토어에서 일부 외부기업 앱이 다운로드가 되질 않는 증세가 있습니다. 심지어 이전에 다운로드 했다가 삭제후 다시 설치 하는 상태인 어떤 라이트룸류 앱은 1시간이 넘도로 "다운로드 중 .." 이기만 합니다. 오피스를 구입한 것이 있어 이를 등록 하기 위해 계정을 다시 연결 하고, 그간 자동 업데이트 되지 않던 기본 앱들 몇가지를 업데이트는 잘 되는데, 제조사가 마이크로소트가 아닌 앱들은 전혀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심지어 대부분 다 아는 wsreset 을 수행 해도 그 증세는 그대로 입니다. 무엇이 문제일지는 이제 알아 보고 싶지도 않습니다. 아마 대부분..
LoadLibrary failed with error 1114: DLL 초기화 루틴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 해결 방법 윈도우10 의 업데이트에서 1903 최신판이 올라 왔다 갤래 판올림을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1114 오류,LoadLibrary failed with error 1114: DLL 초기화 루틴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 한 것은 구형 노트북에 2개의 서로 다른 그래픽 드라이버의 새로운 버젼을 올리기 위해 설치를 실행 한 다음에 발생 했다는 것인데, 이 문제에 대해 조금 찾아 보니 그래픽 드라이버의 성능을 최고로 올려야 한다고 합니다. 살다가 LoadLibrary API 가 실패하는걸 그래픽 드라이버 성능에 따라서 안된다는 정책은 대체 어디서 나온건지 궁금 합니다. 윈도우10은 업데이트 할 때 마다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정책을 스스로 파괴 하는군요. ( LoadLib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