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

(5)
어쩌다 전구 촛불 을 LED 촛불로 만들게 되다. 때는 바야흐로 2020년을 얼마 앞두고 있는 시기, 503이 우주점쟁이를 옆에 두고 엉뚱한 짓을 할때 쓰던 촛불을 수사를 하라고 맏겨둔 것들이 정치질을 하는 때가 다시 오니 그때 썻던 바람이 불어도 꺼지지 않던 그 촛불을 다시 들게 되는 떄가 도래 했습니다. 그런데 ... 구석에 처박아 뒀던걸 다시 켜니 잘 켜지지가 않습니다? 뭔가 특별히 복잡한 전기적 회로 같은게 필요 없는 존재라 이게 왜 이런가? 하고 분해 해 보기로 합니다. 싸구려 PVC 재질로 만들어 졌는 중국산이다 보니 열고 닫는게 어려운 일은 아니니 등이 달려 있는 머리 부분을 돌려서 그냥 열면 배터리를 가는 방법과 동일하게 열립니다. 딱히 뭔가 이상은 없어 보이나, 원래 문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부터 비록 됩니다. 안쪽을 봅니다. 녹이 다..
에픽게임즈 배트맨 씨리즈 무료 ! 요즘 에픽게임즈에서 지속적으로 무료 게임을 뿌리고 있는지라 스팀으로 게임을 구매 하는 저로서는 감시히 런처에 게임을 하나 둘 씩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의 경우는 배트맨 씨리즈 ( 아캄 쪽은 스팀에 이미 모두 구매 했던 게임 ) 를 뿌리는데, 누구나 좋아할 레고 씨리즈도 덤으로 같이 뿌리고 있는게 놀라운 일이 아닌가 했습니다. 덕분에 배트맨 씨리즈로만 대체 몇개를 채울 수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아이들이 좋아할 게임인지라 제일 첫번째 하나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구동을 한 대상은 거의 개발용으로 쓰고 있는 ASUS 랩탑(노트북)으로서 i5-7200U 에 메모리 16GB 정도로 아주 낮은 저사양은 아닙니다. 특히 GeForce 940MX 2GB 내장 그래픽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라 고사양의 게임이 ..
조국 법무부장관님 취임을 축하 드립니다. 출처: 청와대 두 분 오래전 부터 뜻 하던 바 꼭 다 이루시기 바랍니다.저는 한 국민으로서 열심히 응원만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외모도 두 분다 깡패시네요. 다 가지신분들. 그리고 열등감 넘치는 야누스룸 아저씨는 정신 차리길.
윈도우용 Adobe Photoship CS4 11.0.2 패치 이 프로그램은 나온지 오래된 포토샵 CS4 의 패치를 위해 직접 만든 프로그램으로서, Adobe 사의 마지막 패치인 11.0.2 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오픈소스 입니다. 패치의 다운로드 위치는 다음과 같으며, 소스코드 또한 모두 공개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만든 목적은 Adobe 사의 패치가 알수없는 이유로 절대 설치가 안되는 이상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만든 것이며, 원래 패치가 지원하는 몇가지 EXE 와 DLL 을 패치하는 목적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단, 여기서 오픈소스라는 것은 Adobde 사의 포토샵 CS4 의 오픈소스가 아니라, 11.0.2 패치를 좀 더 쉽게 자동으로 설치 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에 대한 소스를 의미하며, 포토샵 CS4 의 모든 권리는 당연히 Adobe 사에 있습니다. h..
Excelso ground instant coffee 후기 인도네시아를 다녀오면서 커피 없이는 삶을 살아 가기 어려워 하는 중독자에게 선물을 하사하신 것이 있어 이번에 이 나름 유명하다는 커피를 맛 보게 되었습니다. 이거 외에도 다양한 커피를 받은 것이 있는데, 일단이 이 커피부터 시작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이걸 살 떄엔 그냥 "인스턴트 커피" 라고 엄청 저렴한 가격 이었다고 전해 들었는데, 일단 포장부터 싸 보이는 비주얼은 아닙니다. 개별 봉지에 꽤 많은 양이 담겨 있어서 제가 좋아하는 큰 컵에 마시기 딱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커피에 적힌 냐용을 보고 안 것 - 이거슨 그라운드 커피 ( 커피 원두를 갈은 것 ) 입니다. 동결 분사 건조 등을 하는 우리나라에서 쉽게 마실 수 있는 맛이 변형된 그런 커피가 아니라 그냥 가루 커피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