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

(8)
샤오미 홍미 노트 8 dual LTE 적용 샤오미 홍미 노트 8 를 구입 한 이유중 하나가 dual LTE를 사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 때문 이었으며, 이는 이전 홍미7 에서 부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 온 기능 이었습니다. 대부분 싸구려 중국산 제품들이 이 dual SIM ready 라는 문구를 내 걸고는 있었지만, 실상 하나가 LTE 나 3G 면 나머지 하나는 GSM 으로 동작하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국내에서는 아무 쓸모가 없는 기능 이었다지만, 샤오미의 dual LTE SIM 은 실제 두 SIM 이 그대로 LTE 로 동작 하며, 통화와 데이터를 따로 따로 사용하는 것 또한 기본으로 제공 합니다. 먼저 하나의 LTE SIM 만 쓸때엔 상단 노티바 영역을 내릴 경우 아래처럼 하나의 LTE 신호에 대한 정보만 뜹니다. 통신사에 IMEI 를 등록한 상..
Sandisk High Endurance SDXC 128GB 이전 64GB 제품에 이어서 이번에 샤오미 홍미 노트 8 을 구매한 겸사 128GB 제품을 구매 해 봤습니다. 세상에 모든 데이터의 용량이 커지다 보니 64GB 로는 그 데이터를 유지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듯 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라 하면 U3 및 V30 규격을 가지고 있다는 건데, 말 그대로 4K 비디오 촬영 할 수 있는 기본 수준 이상이란 말 입니다. 64GB 제품이 홍미 노트에서 최소 20MB/sec 나오던게 그리 큰 성능은 아닐수 있긴 한데, 앱 내 cache 영역은 거의 60MB/sec 나오던걸 보면 가능한 부분일 것으로 예상 되었습니다. 먼저 PC 에서 Crystal disk bench 성능 USB3.0 리더기에서 구동 해 보면 쓰기 성능이 82MB/sec 정도 나옵니다. 읽기속도나 쓰기..
iTunes/아이튠즈 12.10.1.4 설치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를 쓰면서 한번씩 찾아오는 시련, 바로 아이튠즈 업데이트 때 오류 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라고 해서 하면 이런 오류를 뱉으면서 설치조차 안 됩니다. 항상 느끼는 건데 애플은 개발자놈들이 뭐 하는건가요? 아니면 한국이 호구라서 그냥 대충 만드는 걸까요 ? 대체 뭐 떄문에 오류가 나는지 설명은 해 줘야 하지 않니? 양놈들아. 이번에 문제가 되는 아이튠즈 버젼은 12.10.1.4 입니다. 맥에서도 똥통같은 MacOSX 업데이트에 이어, Xcode 업데이트가 미친듯이 안되서 고생을 시키더니 이젠 윈도우에서는 아이튠즈로 이 고생을 시킵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능력을 요즘 의심 해 보는데 더욱 더 박차를 가해 줍니다. 아이폰만 팔아먹는데 돈 투자 해서 개발자들을 무슨 싸구려 인력으로 만들..
샤오미 홍미 노트 8 간략한 사용기 읽기에 앞서 : 이 리뷰는 개인이 쓰기 위해 구매해서 써 보고 쓰는 사용기 입니다, 어떠한 금전적인 보상이나 협찬등이 일절 없는 리뷰임을 미리 밝힙니다. 돈받고 쓰는게 아니라는 걸 왜 밝혀야 하는건지 궁금 하긴 합니다만. 2019 년 하반기를 가장 기대 한 것은 사실 아이폰 11 프로 ( 및 맥스 ) 였습니다만, 512GB 를 사려면 200만원이 넘는 가격을 보니 제 주머니 사정으로는 2년을 할부로 사야 할 판국인지라 6개월 무이자 할부로 사도 몇만원이면 해결 가능한 실질적인 제품은 역시 샤오미의 홍미 노트 씨리즈가 아니었나 합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되기 시작한게 샤오미의 홍미 노트 5 부터 였는 걸로 아는데, 6 pro 는 이상하게 건너 띄고 홍미 노트 7 프로 가 홍미 노트 7 로 국내에 들어와서..
샤오미 홍미 노트 8 준비 중 ... 카메라 4개 ( 실제는 3종류 ) 를 달고 나오는 "샤오미 홍미 노트 8"을 큰마음 먹고(?) 구매 해 보았습니다. 마음은 "아이폰11프로 맥스" 라는 이젠 이름 짓는 방법에 이해를 포기한 제품을 사고 싶었으나, 뭐 ... 200만원이란 큰 몫돈이 있을리가 없기에 1/10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성능도 1/10 될지 모를 홍미 노트 8 을 구매 해 보았습니다. 글로벌 버젼은 중국 내수와 달리 항상 사양이 낮은 제품만 먼저 출시 되는듯 한데, 일단 애플처럼 최소용량이 64GB 부터 이고 (심지어 eMMC 입니다만 가격이 .. ) 메모리는 4GB로 그럭저럭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쓸 만한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플랫폼 특징상 메모리 낭비가 자비가 없다 보니 제게 있어 애플 2GB =..
서초동 집회 10.05 촬영 장비 : S-NEX5 + 7artisans 25mm f1.7 + 손각대 이번엔 좀 더 빨리 가야 겠습니다.6시에 한다고 5시에 가면 많이 많이 많이 늦습니다. 마지막 이라는데, 정말 모일 일 없이 마지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수사하라고 모아 놨더니 정치질이나 하고 있다니, 참 ..정치질이 하고 싶으면 사람들 표 받아서 정당하게 뱃지 달고 하던가. 이번엔 스카이라잇 필터 떼고 찍는걸 깜빡 했더니 고스트들이 ... OTL
소독용 알콜통으로 강력한 LED 횃불을 만들기. 시국이 시국인 만큼 503시절 열심히 참여하던 모임에 좀 더 강렬한 빛을 보태고자 두번째 공돌이 갬성을 이용한 햇불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거 들고 나가야 하지 않는 그런 제대로 된 나라가 되기 전 까진 뭐 열심히 나 하나 힘을 보태야 하겠죠. 영화에서나 보던 일들이 현실이었다는 괴리감에 한명의 민주시민으로 분노하지 않을 수 없기에 이런 간단한 도구를 만들어 봅니다. 물론 환경을 생각해서 나중에 그대로 자원재활용에 용이하도록 대처 하는 것 또한 기본 입니다. 준비물LED 손전등 ( 약 20W ~ 30W 정도? )다 쓴 알콜통 ( 흰색 )수축 튜브 ( 없으면 전기테잎이나 기타 등등 )케이블 타이접착제 ( 순간접착제 ) LED 손전등이라 해야 하나요, 영어로는 torchlight 인데, 횃불이라긴 ..
대체 이 게임은 뭔가? Everything 이번에 해 본 게임은 바로 지금 에픽 게임즈에서 풀고 있는 Everything 이라는 게임 입니다. 덤으로 Metro 2033 : Redux 도 있지만, 이 게임은 이미 Steam 에서 구매했던 게임이라 넘어 가기로 하고 ... 아무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게임 제작자에게 제가 묻고 싶은 그 질문, "뭘 해야 하나요 ?" 네 ? 갑자기 이리저리 움직이다 보니 원숭이가 됩니다! 엇 ? 왜 ? 아 ...그 빛은 원숭이 였군요.네, 그래서 다음은요? 뭔가 알수 없는 구조체가 보여서 저기로 가야 하나 했더니, 아닙니다.저건 뭔가요 ? 다가 가도 아무런 반응을 보일 수가 없습니다.뭐 넘어 가기로 하고. 그런데 ... 원숭이가 움질일 때, 아니, 모든 동물들이 움직일 때 굴러 다닙니다?아니 왜요 ? 주변을 둘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