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

(7)
쿠팡에서 산 가짜 Sandisk Ultra SDXC 128GB 의 정체를 파해져 보다 때는 바햐흐로, 64GB 가 더이상 큰 용량이 아닌 세상이 된 이 떄, 128GB 의 유혹에 넘어간 고통은 너무나 크고 처참한 결과를 불러 왔습니다. 쿠팡에서 구매한 이 SD 카드는 꽤 많은 구매자들이 나쁘지 않은 평을 써 놨었길래 딱히 다른 생각 없이 구매 한 것이었는데, 이것이 이 문제의 발단이었 습니다.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33566153?vendorItemId=70382803630 결론은 온 것은 Sandik 제품이 아닙니다. Sandisk 뒷면에 128GB 인 제품은 이런 제품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2003년이라니요. 이 제품은 토시바에서 나온 2003년에 생산된 SD 로서 실제 용량은 128GB 일리가 없는 제품 입니다. 먹는것도 가짜를 ..
Let's encrypt 인증서 자동 갱신 하기 HTTP/2.0 이 나온지 벌써 5년이 지났습니다만, 평문 socket 통신을 하는 http 규격으로는 각 종단간 데이터에 대한 유효성을 입증하기가 사실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 것은 물론, GET/POST 등으로 넘어가는 데이터가 전혀 암호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중간 공격자가 이를 가로 챌 경우 데이터를 보호할 방법이 없는 사실 알고 보면 위험할 수 있는 프로토콜 규격 입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SSL 을 적용한 https 라는 것이 요즘은 기본적인 웹 서버들의 교양 같은 것이 되었습니다만, 이 SSL 을 쓰기 위해서는 인증기관이 필요 하고, 이것의 의미는SSL 을 쓰려면 거대한 금액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https 도입의 가장 큰 걸림돌 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Let's En..
트루타입 서체(폰트) 테스트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개인 Bitbucket repo 에 open source project 로 진행 중인 폰트를 시스템에 설치 하지 않고 직접 읽어서 렌더링을 미리 해 보는 프로그램으로서, 최초 목적은 MacOSX 와 Linux 에서 쓰기 위해 만들어 졌으나, 어쩌다 보니 Windows 용으로 먼저 만들게 되었습니다. 소스 자체는 Platform 을 가리지 않고 실행 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나, packaging 이 타 OS 들에서는 필요로 하는 기초적인 부분들이 Windows 와 달리 몇가지 더 준비 해야 하는 것이 있어 늦어 지고 있습니다. 오픈소스 위치 :https://bitbucket.org/rageworx/fonttester/src/master/ 이 프로그램은 TTF, TTC, OTF 등의 트루타입 서..
2020년 4월 15일, 좋은 날. 오늘은 역사적인 날 입니다. 앞으로 이런 날이 또 올까요? 일본의 앞잡이 들이 세력을 잃고,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 할 사람들이 대승을 이룬 날 입니다. 이 날을 기리며 투표를 하고 찍은 사진들을 자랑스럽게 올려 봅니다. 이제 왜구들 그만 봐야죠. 좋은 날 입니다. 민주주의의 꽃은 투표이며, 이 투표는 깨어 있는 시민들에 의해 빛을 발합니다. 그리고 높은 투표율은 이런 깨어 있는 시민들이 더 많아진 것이라 봅니다. 세계에 리더쉽을 뽐내고 있는 대통령과 함께 더욱 더 대한민국이라는 작지만 강한 나라를 빛내줄 많은 일꾼들과 함꼐 더욱 더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으뜸이 되는 나라로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투표 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FLFTRender, freetype2 를 이용한 Fl_RGB_Image 에 글자 렌더링 Freetype2 에 대한 소개 Freetype2 는 TTF 폰트를 사용할 수 없는 시스템에서 이를 사용하기 위한 좋은 선택일 수 있거나, 플랫폼에 상관 없이 TTF 가 가지는 정확한 렌더링을 얻어 내기 위한 용도 등 많은 활용도가 있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입니다. 보통은 Linux 에서 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을 것이고, 일부 게임들에서도 TTF 를 통해 Texture 를 얻거나 할때 많이들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libfreetype2 + FLTK 활용 libfreetype2 의 경우 대부분 Linux 에서는 기본적으로 설치 되거나, 어렵지 않게 패키지 매니저로 설치가 가능한 라이브러리 입니다만, Windows 에서는 M$ 가 만들어 놓은 비친화적인 OS와 개발환경의 차이 덕에 이런 걸 ..
2020년 4월의 봄 - NEX5 + 7artisans 25mm f1.8 2020년 4월은 정말 포근하고 좋은 날씨가 계속 되는 듯 합니다.다만, 이는 코로나로 인한 중국 공장 중단과, 인류가 만들어 내고 있는 공해들이 잠시 줄어서 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니 ... 무섭기도 합니다. 이병헌 배우님이 TV CF 나올 때 샀던 NEX5 인데 아직 쓸만 합니다.판형이 깡패라고, 아무리 폰카 좋아 져 봐야 ... 5만원 주고 산 수동렌즈를 통해 찍히는 사진 보다 좋을수가 아직 없습니다. NEX5 + 7artisans 25mm f1.8MIOHDR + Adobe PS + PhotoScapeX(lettering)
2020년 4월 봄 .. DxO One + Optics Pro 11 2020년 코로나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와중, 조용히 주위를 둘러 보았습니다.이 와중에도 마스크를 안 쓰고 돌아 다니는 사람들 더러 보이던데, 인간이 먼저 되면 좋겠더군요. 촬영 장비 : iPhone7+ & DxO One (gen2.)수정 : DxO Optics Pro 11 for Mac. + Adboe PS & 뒷산에서 아이폰 없이 DxO One 으로만 촬영 하고 있으니, 뭐하는 거냐 물으신 아저씨 ... 사진 찍는 거입니다... DxO One 은 정말 인내를 가지고 찍어야 하는 도구 인듯 합니다, 이걸 그 가격에 팔려고 했던 DxO 는 정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