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7

(7)
뿌리파리 박멸을 위한 2가지 아이템 서울의 도심지이면서 고층 아파트에 살면 벌레 같은건 별로 존재 하지 않을거란 생각을 하곤 했는데, 그건 큰 착각 이었습니다. 사실 벌레는 외부에서 날아 오는게 있기도 하지만, 도심지에서 식물을 기르기 위해 들여 오는 화분의 흙에서 그 벌레들이 이미 존재 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기 때문 입니다. 마치 트로이의 목마처럼... 그래서 현대인의 축복인 쿠팡 로켓배송으로 비싼 값 들여 구매한 BIO-KILL ( 바이오킬이 아니라 비오킬이라 불리게 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비오킬 이라고 불립니다 ) 과, 날벌레들을 잡아 주는 파리지옥 같은 뭔가를 세트로 구매 했습니다. 따로 사면 500ml 병당 몇천원 주고 살 수 있는거 같은데 오히려 이렇게 사면 엄청 비쌉니다만 빨리 옵니다. 벌레를 하루 빨리 박멸 하고 ..
몇년간 써 본 Topping NX2 USB DAC + 헤드폰 앰프 이 Topping NX2 는 현재 생산이 중단된 제품입니다만, 구입한 지 수년이 지나도록 고장없이 동작중인 기기중 가장 마음에 뜨는 작은 오디오 친구 정도 되는 제품이라, 긴 시간 동안 사용 해 본 경험을 남겨 보고자 합니다. 참고: 헤드파이의 NX2 사용자 사용기 ( 영문 ) 이 제품은 중국의 오디오 회사중 하나인 Topping 이라는 곳에서 생산된 소형 USB DAC 및 Headphone amplifier 로서, 내부 DAC chipset 은 Texas Instruments 사의 16bit DAC 칩셋인 "PCM270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SB VID 및 PID 를 추적 해 보면, ( 참고 : http://www.linux-usb.org/usb.ids 내에서 VID 및 PID 검색 ) PCM27..
샤오미 홍미 노트 9 프로 (맥스) 글로벌 사용기 안드로이드기반 장치들중 샤오미가 홍미 노트 5 를 기점으로 완성도와 기술력을 다지는 기점이 된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매 해 새로운 모델을 내놓는 것이 당연한 모습처럼 되어 가는 듯 합니다만, 그런 이유로 홍미 노트 8 프로 가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이 시점에 벌써 홍미 노트 9 씨리즈가 나온 것도 벌써 오래 전 일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ARM 기반 기기들이 상향 표준화 되면서 이제 각 제조사들 만의 특징이 제품의 경쟁력이 되어 가는 이 와중, 샤오미는 아주 빠르게 Qualcomm 의 새로운 AP SDM 700 씨리즈를 적용한 제품을 자신들의 보급형 라인에 쓰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이번에 새로 나왔던 홍미 노트 9 및, 9s (pro) 와 9pro (pro max) 군 입니다. 큐X 에서 새..
레몬 새싹 근황.. 레몬 새싹을 옮겨 심은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개중 하나는 아쉽게도 옮길때 잘못 옮겼는지 점점 말라서 운명을 달리 했습니다만, 다른 아이들은 다행히 잘 자라고들 있는 듯 합니다. 혹시나 해서 새로운 작은 발아용 화분에 4개의 새로운 씨앗을 심어 두긴 했습니다만 과연 아이들이 잘 자라 줄 지는 많은 관심이 필요 해 보입니다. 과산화수소수 배합 잘못 해서 잎이 변색이 온 것이 좀 아쉬운 애들이 있어서 신경이 많이 쓰기인 합니다만, 당장 죽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새로운 잎이 나면서 치유가 되길 바라고 있긴 합니다만, 실상은 죽지만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사진을 몇장 남겨 둡니다. 해상도는 가로 4K 에 맞게 줄여 두었습니다. SONY A7m2 + Tokina AT-X Pro 80-200mm + P..
인권과 서울시를 위해 노력 하셨던 시장님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권을 위해 싸우셨고,서울시를 위해 노력 하셨던,고 박원순 서울시장님을 그리며,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그가 남겼던 '모두 안녕' 이란 단어가 마음에 계속 남는 날 입니다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 현실이 괴롭습니다.
삼양 옵틱스의 렌즈 스테이션 그리고 AF24mm 삼양 옵틱스라 하면 필름카메라 시절 부터 다양하게 보이던 수동렌즈들의 대부분이 모두 이 회사에서 나오고 있는 OEM/ODM 이었다는 걸 아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특히자 아직도 집에서 사용가능한 70-200mm f4 렌즈라던가 한동안 Pentax 의 클론 바디를 만들던 삼성의 렌즈들 이라던가, 해외에서 가성비 넘치는 렌즈라 불리는 '이런 브랜드도 있었을까?' 싶은 제품들이건가, 하는 것들을 보면 거의 삼양 옵틱스의 작품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때가 때 인지라, 카메라는 국산이 아니지만, 적어도 새로 사는 제품들은 국산 아니겠는가 란 생각에 이어 몇 배 이상 비싸게 사야하는 제품이 아니더라도 국내에서 충분히 좋은 품질의 렌즈가 나온다면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다는 점을 기반으로 24mm 렌즈를 구하면서..
레몬 새싹 옮겨 심기 네이버 등에 검색 하면 나오는 어느 드루이드분의 가르침에 따라 많은 노력을 하여 레몬 새싹들을 다량으로 발아 시켜 어느정도 키우게 되었습니다만 한군데서 이렇게 많이 발아 할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던 이유로 분갈이를 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분갈이 해 본적이 제대로 없는 지라 이번에 큰 마음 먹고 화분을 구해서 레몬나무들을 장성하게 키워 보겠다는 얄팍한 희망을 불태워 보게 되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화분은 을지로에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었으며, 아무래도 레몬은 물빠짐이 좋아야 한다고 하여 화분 자체도 유약등으로 코팅이 되지 않은 제품으로 선택 하였습니다. 다 수입한 화분들이라고 하는데 지인을 통해 저렴하게 잘 구매했습니다. 뭔가 옮기고 나니 다들 옆으로 누워 있습니다 .. 아직 화분 옮기는 건 똥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