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2

(4)
사이버펑크 2077 1.05 업데이트 업데이트가 나온지 몇일 안된 듯 한데, 다음 몇가지를 수정한 사이버그펑크2077 1.06 이 출시 되었습니다. PC 기준 약 509MB 정도의 크기를 가지는데 아래 내용 외에도 잠수함 패치가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버그 패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퀘스트덤덤이 토텐탄즈 입구에서 두번째 조우부터 사라지는 문제 해결 콘솔 부분안정성 향상으로 줄어든 크래시 현상 PC 부분세이브 파일이 8MB 넘으면 맛이가는 문제 해결 버그가 얼마나 해결 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해 보고 나서 다시 글을 이어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웨이 E5573CS-322 LTE 라우터 1년간 사용기 이 제품을 오래 쓴 소감 이 라우터를 쓴지 벌써 1년이 넘게 쓰게 되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그간 많은 비슷한 종류의 라우터를 써 온 입장에서 이 제품만큼 또 편한게 없다 보니, 이에 대해 간단한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아무래도 제조사가 이제는 전세계적인 배척의 대상이 된 화웨이 이란점이 논란의 주인공이 되긴 하겠습니다만, 사용된 AP 가 제조사의 BALONG 이라는 저성능 ARM 기반 AP 인데다, 사람들이 우려 하는 중국으로의 데이터 hijacking 등이 있을수 있지 않을까? 란 여러 의심이 들만 하기도 합니다만 .. 결론적으로 이 라우터 가지고 그런 hijacking 이 될 만큼의 성능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큰 걱정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중국으로 데이터가 넘어 갈까? 실제 특정 싸이트 접..
사이버펑크 2077 1.05 업데이트 후기 사이버그펑크2077 이 1.05 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게임상 버그야 뭐 사람이 만든거니 있을수 밖에 없긴 한데, 너무 큰 부분에 너무 큰상실감을 주는 버그들이 몇몇 있었기에 다음 내용들이 다음 플레이시에 영향을 안미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당 내용을 좀 정리 해 보았습니다. 현재 1.05 핫픽스는 20일자로 PC (gog.com galaxy) 에서 아래처럼 적용 됩니다. 적용 내응은 다음과 같습니다.(원문: https://www.cyberpunk.net/en/news/37166/hotfix-1-05 ) 퀘스트 관련:The Pickup 이나 The Heist 미션에서 재키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 Love like Fire 미션에서 헬리콥터 착륙시 발생하는 문제를 방지.Play it Safe 미션에서 타..
오랜기다림, 그리고 저사양에서의 사이버펑크 2077 오랜 기다린 끝에 결국 나온 사이버펑크 2077 대란을 피해 국내 정식 패키지로 PC 판을 구매 했습니다. 이전 패키지들과 달리 DVD 대신 오디오 음원이 들어 있는 음악 CD 두장이 들어 있고, 실제는 GOG.com 에서 리딤할 수 있는 코드가 적힌 플라스틱 카드가 제품의 라이센스라 하겠습니다. 게임 세계관 자체가 현재 우리가 사는 세계와 달리 Fallout 처럼 미국이 쇄망의 길을 걷고 일본의 대기업들이 미국에 진출 하면서 많은 왜색이 드리워 지게 된 1990 년대 일본 거품경제가 팽배하던 때의 모습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온통 왜색이 짙은 게임이 나오게 되어 버렸지만, 사실 이 시절 게임 이름의 사이버 펑크 보다는 사전적인 의미의 사이버 펑크 자체도 일본의 문화에서 많이 비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