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

(3)
동네에 '벨기에 빵집' 이 들어 오다 몇일 전인가, 집 주위에 정통? 유럽 빵집이 생겼다는 소식을 내무장관님을 통해 접해 들었고, 드디어 주말 이곳을 찾아 가 보기로 합니다. 사는 아파트 바로 옆인에 여길 이제야 가다니 ... 게으르군요. 위치는 기름 짠네가 진동을 하는데 가격은 다른차원에서 온 반찬집이 있는 그 건물 안쪽 꽃집의 바로 건너편 입니다. 사장님 말씀으론 원래 외국인들이 많이 있엇다는 남대문근처에서 장사를 하고 계시다가 COVID-19 여파로 사람구경(특히 외국인)을 하기 힘들게 되어 잠시 쉬셨다가 여러이유로 이곳으로 오셨다고 친절히 알려 주셨습니다. 가게는 내외분이 사이좋게 가게를 운영하고 계신데 참 보기 좋은 곳이었으며, 사정을 들어 본 바 - 좀 더 쉬고 싶으셨는데 여차저차 문을 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 2월 2일에 ..
삼양 광학 AF 35mm f1.8 FE 짧은 소감 작년 9월에 삼양 광학 에서 새로운 FE 마운트로 렌즈가 나온 소식을 전하면서 이 렌즈를 구하기 위해 열심히 티끌을 모아 태산을만들어 특정 오픈마켓에서 최저가 이하로 구매를 해 내고야 말았습니다. 항상 품절이더니 기회가 왔을때 후회없이 일단 구매를 했던 추억은 나름 모험이긴 했습니다만 ... 과정이 어찌 되었던 간에 드디어 35mm 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왔다는 그 렌즈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용기는 아니지만 Prologue 격으로 짧게 만져 본 소감을 먼저 글로 남기면, 왜 삼짜이즈라 불리는지 알게 되는 렌즈 중 하나라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어 보입니다. 세간엔 가난한자의 칼짜이즈라고들 하는데 사실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그런 칼짜이즈 렌즈를 써 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몰라도 가지고 있는 내놓..
MacOSX 모하비 appstore 무한로딩 임시 해결 방법 MacOS 가 11 로 업그레이드 되어 이제 더이상 X (10) 이라는 버젼을 안붙이는 때가 오긴 했습니다만, 아마 일부는 여전히 모하비나 카탈리나 등의 X 버젼에서 머무르고들 계실 것 으로 보입니다. 특히 개인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여러 버젼을 지원 하고자 하며, 불안한 요소들을 피하기 위해 항상 최신 버젼의 MacOS 를 바로 안쓰는 입장, 그리고 2015년산 맥북프로13" 을 가진 입장에서는 이전의 여러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만, 새 버젼의 MacOS 가 나올 때 마다 여러 이유로 Apple 이 취약한 소프트웨어 능력이라고 해야 하는 기존 버젼의 지원이나, 최신 버젼의 수많은 버그들은 정말 요즘 Windows 나 MacOS 나 종잡을수 없는 현상들을 보게 되는 점들이 많습니다. 특히 2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