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3

(4)
tistory '안전하지 않은 연결' 해결 하기 TiStory 가 구형 에디터를 막고 쓰레기 같은 기능의 신형 에디터를 강제 하고 나서 부터, 블로그 글을 쓸때 '대표 아미지' 지정을 해 둔 이미지만 글 목록을 볼 때 https 가 아닌 http 로 지정이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여러 조근으로 볼때 스킨이 문제가 아니라 그냥 TiStory (카카오) 측이 제대로 안만들어 놓은 건데 WordPress 를 함께 쓰는 입장에서 이런 미비한 기능들은 많이 아쉬운 부분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세상엔 천재가 많은 법, 열심히 방법을 찾아 이 문제를 해결 한 분들의 지식을 빌려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먼저 이 문제는 브라우저의 기본 기능으로 원인을 살펴 볼 수 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웹쪽은 요즘 기술에 대해 거의 모른다고 봐도 되나, 직접 ..
Pillars Of Eternity 2회차 인생 2회차란 말이 있습니다. 이 게임도 2회차는 해야 이해가 제대로 가는 게임이랄까요. 미친 난이도로 유명한 초노가다 RPG 로 유명한 Pillars Of Eternity 를 한달 넘게 조금씩 해서 일부 놓치거나 아쉬운 선택이 있던 부분들을 어찌저찌 마무리 했습니다. 처음은 당연 기사를 시작으로 했지만, 뭔가 도중 도중 특정 직업군이 아니면 선택이 불가능 한 부분들 ... 캐릭터 중 겹치는 파티원들 등을 고려 해서 이번엔 성격에 맞는 성기사로 진행 해 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덤으로 난이도는 보통같지 않은 보통에 전문가 모드 ... 처음 '쉬움' 으로 더럽게 어렵게 깬 입장에서 이번 '보통' 과의 차이는 게임 내에서 꽤 많은 차이가 있다는 걸 알 수 있는데 그중 가장 큰 어려운 요소 중 하나가 마을내에 ..
Silicon Power Blaze B50 256GB (USB3.2) 이전 SP Blaze B50 64GB 제품을 나름 써멀 처리 했을 경우 4K 성능이 조금 나아나지는 수준 이었던 지라 꽤 저렴하게 판매 중인 이 256GB 제품은 어떨까? 라는 의문으로 64GB 보다 약 약 2.8 배 가격으로 구매 해 보았습니다. 패키지가 64GB 제품과 달리 이건 또 USB3.2 Gen1 이라고 되어 있는데 대체 이 관점이 뭔지는 도통 모르겠지만 대충 그냥 USB3.0 이란걸 어렵게 써 대는거 말고는 잘 모르겠다 싶습니다. 64GB 제품과 다른 점 하나는 제품 용량 밑에 USB3.0 이란 문구가 사라졌다는 점 입니다. 아마 제조사도 명칭이 맨날 바뀌니 이걸 표시하다간 오해의 소지만 늘어날 것 같으니 아예 문구를 삭제 한게 아닐까? 란 생각을 해 봅니다만, 256GB 를 USB2.x 로..
Silicon Power Blaze B50 64GB (USB3.0) USB3.0 장치라 붙어 있고, 용량이 32GB 이상이면 2만원이요, 3만원이요 하던 가격을 붙여 팔던 때가 어제 같은데 요즘은 쿠X 같은데서 조금 비싼 커피값 정도의 몇천원이면 하나를 살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아이폰에 Lightning OTG 를 장착해서 연결 할 경우 exFAT (64K alignment 사용) 로 쉽게 파일 앱으로 다양한 파일을 백업 하거나 옮겨 오거나 등등 안드로이드 기기 전유물이라 불리던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용량이 작은 아이폰을 쓰지는 않지만 DSLR 이나 미러리스 등으로 찍은 이미지를 바로 불러 오거나 이걸 수정 한 다음 바로 USB 드라이브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PC 가 없는 상태 이거나, PC 에서 편집 프로그램 등을 쓸 수 없는 상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