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생활/PENTAX

Pentax K-5 , DEBUG mode 진입가능.

이 글은 개인 서버에 기재 했던 글을 다시 티스토리에 우리말로 기재한 글 입니다.

http://rageworx.iptime.org/?p=31

(원본 글은 서버의 off-line 일 시 읽기가 불가능 할 수 도 있습니다)



Pentax K-5 의 debug mode 진입을 위해 MODSET.xxx 을 꾸준히 알아 오던 중, 다음 싸이트를 발견 하게 됩니다.

http://d.hatena.ne.jp/hisway306/20120116/1326721205

해당 글을 쓴 일본인에 따르면, Pentax K-x 는 물론 K-5 까지 모두 PC 에 연결을 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부터, DEBUG mode 에 대한 언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장 원래 제작자 싸이트로 가서 0.6.5 버젼을 구합니다.

그리고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이 Debug mode 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며,

이는 결국 Pentax K-5 에서도 재부팅 또는 메뉴 변경 없이 Debug mode 로 AF TEST 를 진입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로서 기본적으로 휘발성이자, 그 조절폭이 -10~10um 으로 제한된 바디 자체의 AF 설정을 펌웨어 단에서의 설정값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되는 편리함을 가질수 있게 됩니다.


혹시 저처럼 Pentax K-5에서 DEBUG mode 가 필요했던 분들 이라면, 위의 PK_TETHER 를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

아직 개인개발자의 시간이 모자란것과, 개발자의 카메라가 K-5 가 아닌점 등으로 인해 K-5 에서는 tethering 촬영이 제대로 안됩니다. (preview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