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기타

알리익스프레스에 속지 말아라 - 알리 코인

 이 경험은 바로 몇시간 전에 있었던 끔찍한 경험을 기록으로 남기는 글 입니다. 먼저 요점 부터 적어 보자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알리 코인과 특정 금액으로 파는 제품들은 절대 구매 하지 말으셔야 합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 제품으로 부터 시작 됩니다.



 얼마전 부터 3.5" 하드 디스크의 USB 3.0 제품을 찾고 있기는 했었 습니다만, 마침 대문에 이런게 뜬 것이었습니다. 1099 코인 + 17.99 USD. 보통 이렇게 판다는 것은 원래 가격 보다 더 싸게 알리 코인으로 대체해서 판다는 착각이 들기 마련 이지요. 저 역시 그런 착각으로 제품을 구매 했었습니다.

 그러나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동일 판매자의 다른 제품들을 찾아 보니 ...



???

 와 C8 ...바로 입에서 욕이 나옵니다. 아니 1099 코인은 뭐고, 대체 똑같은 놈이 파는건데 왜 16.91 보다 비싼 가격에 파는거지? 그렇습니다. 이건 바로 알리익스프레스의 농간질 이었던 겁니다.

 그래서 바로 주문을 취소 합니다. 그리고 알리측에 이건 어떻게 된 것이고, 내 소비된 1099 코인은 어떻게 되는건가? 에 대해 클레임을 걸었습니다만 돌아 오는 말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애초 이 기획은 소비자들에게 더 비싼 가격으로 그간 뿌린 코인도 소모하게 하게 만든 계략 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알리 코인과 특정 금액이 넘는 가격으로 뭔가 사시려는 분들은 아싸리 이왕 주문한거, 포기를 하시던지. 아니면 당장 코인 포기하고 주문을 취소 한 다음 더 싼 제품을 동일 판매자에게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짓거리는 국내에서만 하는 줄 알았더니, 중국놈들은 더 심한 짓거리를 하고 있군요. 그것도 그나마 덜 중국스럽다 판단했던 곳에서 이러고들 있으니, 정말 막장으로 가는 듯 합니다.


 앞으로도 해외 구매에서 1달러 라도 아끼기 위해서는 이런 짓거리를 하는지 안하는지 먼저 구매자가 확인 해 보는 것 말고는 답이 없어 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시에 반드시 본인이 사는 제품이 알리가 대문에 걸어 줬다 해서 잘 산다고는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판매자와 함께 더 양아치짓을 하는걸 밝혀 내도 손해는 결국 구매자에게만 돌아 오는 것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