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기타

소니 PMCA 의 병맛을 맛보다.


 결론부터 쓴다면, 이딴걸 왜 써야 하나? 이다.


 주의: 이 글은 글을 쓴 사람이 정말 디립다 빡쳐서 쓴 새 쓰레기보도 못한 자유한국당 같은 수준의 어느 특정 일본회사 수준이 돋보이는 서비스를 사용해 보려다 그냥 포기한 사용기 입니다.

 카메라에 뭔 앱을 설치 할 수 있도록 해 놔서 설치 하려니, PC 에서 가입을 하라 한다. 아니, 소니 코리아 ID 하고 같은게 아닌가? 하고 보니 소니코리아 ID 하고 소니 카메라에서 필요로 하는 계정은 전혀 상관이 없었다.

 첫번째 의문, 소니는 사용자 계정을 대체 뭘 어떻게 관리 하는거가?

 아무래도 일본회사 아니랄까 그냥 다 개판이니 하고 넘어 가 본다. 일단 해당 페이지 가니, 이 뭐 웹 처음 만드는 사람이 홈페이지 만들었나 ? 싶은걸 목격 한다... 넘어가자.

ID 가 소니코리아랑 상관 없다고 해서 다시 만들기로 하고 시도 ... 아니 카메라에 뭔 앱이야 CB ...

  ????? 내 신원을 왜 필요로 하지 ? 하고 보니 2018년에 뭔 거지같은 I-PIN 만 된다고 한다. 아니, 핸드폰 본인인증 그런거 모름? 아님 웹 페이지 수준 보아 하니 다른거 연동 하는건 생각도 못하겠어서 그냥 "에라 모르겠다" 하고 I-PIN 말고는 난 잘 모르겠으니, 꼬우면 니가 가입해서 쓰던지 말던지. 이건가?

 역시 소비자는 개호구인 대한민국 답게, 내가 호구니 I-PIN 을 만들어 본다.

  "와, 이 신박한 아이디어 봐라, 자동입력방지문자를 한글로 써 놨다." 왜, 숫자는 한자로 쓰라 그러지 ? 대체 이걸 생각한 신박한 ㅅㅂㄴ은 어떤 놈이지? 란 생각이 무럭무럭, 대단하다 못해 할말이 없다. 미국에서 건너온 QWERTY 키보드에 한글 입력 가능하다 해서 한글 쓰는게 편할거 같니, 아니면 영문으로 치는게 빠를거 같니? 하 ... 진짜 수준진짜 아름답다, 아름다워.

'그래, 내가 대한민국 개호구니, 내가 꿀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진행 ... 진행 ... Active X 없애라 했더니 이 보안에 ㅂ 도 모르는 ㅅㄲ들은 EXE 를 시스템에 설치 한다. 이게 니들이 말하는 보안이니? 진짜 ㅂ 은 아니? 카르퍼스키 백신에 막혀서 통신도 못하는 수준으로? 암튼 깊은곳에서 빡침이 일어 나는걸 참아 가며 진행.



 그러나, 이 모든건 내가 소니가 천하에 소프트웨어란 게임과 게임기 안에 들어가는 뭔가 말고는 대체 발로 짜는지, 아니면 팔꿈치로 짜는지 모를 수준임을 간과 했다는 큰 교훈을 주는 결정타를 얻어맞게 되는데 ...

  뭘 해도 안된다. Windows 10 을 쓰는데, 플러그인은 32bit 을 깔아 놓고선 동작을 제대로 안한다고 저런 메시지나 뿌리고 있다. 2018 년에 아직도 32bit 바이너리 말고는 만들줄 모르는게 그게 수준인가? 란 의문이 든다. 아마 VisualStudio 말고는 쓸줄 모르는건가? 해도 맥용 프로그램이 있다는거 보면, 또 그것도 아니고 ... 그냥 얘들 수준이 이게 단가 보다 싶다.

두번째 의문, 만들어 놓고 테스트는 해 보는가?

 결국, 소니는 큰 교훈을 내게 선사 해 주었다. 걍 카메라에 사진이나 비디오나 찍지 뭔 앱을 설치 하는가? 란 큰 교훈. 내 다시는 소니 카메라에 앱 깔려는 호구짓은 안해야 겠다는 깊은 감명을 받았다. 게다가 뭐가이리 비싸 ... 집에 소니 니네가 독일 MAGIX 에 팔아 치운 VEGAS PRO 14 EDIT 호화판 정품 사서 쓰는데 ...

 내 인생에 횟불로고 달고 일본에 아베가 하는 말이 옳다고 읇어대는 매국노 자손들이 당 만들어 설치고 다니는 것들 하고 소니가 어설프지도 않은 소프트웨어 뭐 쓰라니 뭐니 말 나오면 이젠 절대 쓰지 말아야 한다는 교훈을 오늘 배워 간다.

 소니, 너넨 천하에 자유한국당아베 같은 놈들임.

교훈, 소니의 웹 서비스는 포기하고, 소프트웨어도 포기하자, 사람 쓰라고 만든게 아님


 덤으로 ... I-PIN 은 바로 삭제 했다. 중국에서 털기 참 좋게 만들어 놨음. 뭐하러 이딴걸 만들어 쓰는지 나왔을때 부터 항상 궁금했음, 대체 주민번호 쓰는거랑 차이가 없는 이딴 보안에 ㅂ 도 모르는 수준의 것들이 만든 쓰레기를 계속 유지하는게 정말 궁금 안할수가 있을지가 의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