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서 잠시 주말동안 풀린 Jotun 을 기다려온 이유로 잠시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바이킹 전설에 기반을 한 게임으로서, 게임 내에 나오는 모든 그래픽이 손으로 직접 그려진 애니메이션 입니다. 이전의 Bastion 처럼 각 현재 상황에 맞는 음성 지원 및, 광대한 느낌의 배경 등이 펼쳐 지는 것은 Bastion 과 또 다른 맛이라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특히하게도 80년대에 유럽이나 미국에서 볼수 있던 훌륭한 작품의 모습입니다. 특히나 살짝 프레임이 끊기는 느낌의 모습은 손으로 일일히 그린 애니메이션의 모습을 느끼게 해 줌은 물론, 그에 맞는 장대한 배경은 물론, 뭔가 깊이가 느껴지는 성우의 목소리 등은 매우 높은 몰입도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다만 성우들의 음성이 모두 영어가 아닌것은 영어로 나오는 자막에 좀 더 집중을 해야 하는 단점이 되긴 합니다만, 사실 내용을 제대로 이해 못해도 친절히 나오는 영상에 대부분이 녹아 있다는 것을 고려 하면 메타크리틱 점수 79/100 점을 자랑하는 2015년 최고의 게임입니다.


 확실치는 않지만 주말 까지만 무료로 즐기는 게임인지, 아니면 DLC 가 나오면서 무료로 풀린 것인지, 아니면 스팀에서 잠시 무료로 제공하는 것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습니다만 스토리에 매우 깊은 비중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이 게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지원하는 플랫폼은 Windows, Linux, MacOS-X 를 모두 지원 합니다.


상점 페이지:

http://store.steampowered.com/app/323580/Jotun_Valhalla_Edition/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