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7)
자유로운 시민들의 촛불파티... 1차 포스터 2017년 10월 28일에 광화문에 가지 말아야 할 이유에 이어 드디어 포스터가 나온 듯 합니다.28일엔 여의도로 모여 축제를 즐기도록 합시다.수구좌파 안녕~ 출처 : CLIEN 더레프트님 (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342085 )이런 고급진 포스터 만드신 황금손 더레프트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래 전(대선 전) 김용민의 한 트윗 글.출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1342689?po=0&od=T31&sk=&sv=&category=&groupCd=
MinGW-W64 + glut32 예제 컴파일 하기 이전에 올린 MinGW-W64 에 기본으로 포함 되지 않는 glut32 를 만드는 방법을 다음으로, 간단히 OpenGL GLUT Example 페이지에 있는 blender.c 예제를 컴파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압축 파일을 특정 위치에 푼 다음 (blender.c 소스 포함임) 해당 위치에 기존의 glut32.dll 을 복사 해 두고 make 를 해서 blender.exe 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이 소스를 빌드 하기 이전엔 반드시 glut32 를 MSYS 에 make install 로 설치한 상태여야 합니다. Windows 의 정책 상 DLL 이 EXE 와 함께 있거나, Windows system 폴더 안에 복사가 되어 있어야 하므로, DLL 을 먼저 복사 해 오는 것을 고려해야 EX..
2017년 10월 28일에 광화문에 가지 말아야 할 이유 벌써 광화문에 참석 하며, 국정 농단을 하고도 "나 몰랑~" 하던 어떤 정신이 문제가 있는 사람을 국가 원수의 자리에서 물러 나기 위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 외치던 때가 1주기가 되어 갑니다. 세상 참 빠르죠. 그런데 이번에 갑자기 광화문에 집결 ? 막상 왜 뜬금 없이 모이는가 싶어 찾아 보니, 이번 집결은 문제가 많습니다. 특히 아래 이미지 중 보면, 문님에게 '촛불의 경고를 들으라 ?' 참여 집단이나, 한다는 타이틀이 참으로 가관 입니다. 물에서 구해다 주니 봇다리 내 놓으라고 멱살 잡는 놈들 특징이라고 해야 하나요. 특히 참여 한다는 집단 중 이런 집단이 포함 입니다 ( 아래 사진 ) 그리고 청와대로 왜 나팔 불면서 전진 하는건가요 ? 거기에 지금 구속중인 ㅀ 있나요? 이뭐병? 기억 하실 겁니다. 무..
GLUT 3.7 MinGW-W64 용 Makefile 필요 사항MSYS 1.0 또는 그 이상의 버젼MinGW-W64 GLUT 3.7 컴파일 먼저 GLUT 3.7 소스를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https://www.opengl.org/resources/libraries/glut/ 기본적으로 GLUT 3.7 은 MinGW 에서 빌드 할 수 있는 뭔가를 제공하지 않아서 문제 인데, 이걸 빌드 하려면 Makefile 을 모두 수정 해야 해서, 이걸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제 아래의 제가 만든 Makefile 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한 파일을 GLUT 3.7 의 압축을 푼 곳에 복사 한 다음, Make install 을 하면 /usr/local/ ... 위치에 컴파일 된 DLL 및 A 가 복제 됩니다. 이게 다 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make 한 다음 ..
저렴한 중국산 기계식 키보드 2종 사용기. 요 근래 대륙인들이 기게식 키보드 스위치와, 키보드는 물론, 그간 엄청나게 비쌋던 2중 사출 키캡까지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으로 마구 만들어 내다 보니, 국내에서도 체리 호환 ( 특허가 끝난 이유도 있을 듯 합니다만 ) 스위치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품질이야 체리에서 직접 만들어 파는 것에 비할바는 아닐듯 합니다만, 최소 10만원은 넘어가서 한번 사면 아끼고 아껴 쓰던 과거와 달리 지금은 정말 예전에 1개 살 가격으로 최대 4개는 살수 있게 되어, 몇달 동안 2대의 풀사이즈 키보드를 써 보고 사용기를 올립니다. 먼저 저의 경우는 풀사이즈 보다는 스페이스 세이버 라 (구 IBM 에서 오른쪽 숫자키 부분을 제거 하고 만들어 좀 더 작게 만든 크기의 제품) 는 84키쯤 되는 작은 형태의 제품을 주로 사용 ..
Windows 에서 BIOS dump 및 Parse (해석) 하기 소스코드 이 프로그램은 작년에 만들었던 것이나, 소스를 오픈 하고 있지 않다는걸 늦게 알아서 지금에서야 공개 하게 되었습니다. 공개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bitbucket.org/rageworx/rk_bios_dump 소스코드 자체는 MIT License 를 따르며, 내부에 사용된 코드들 중 WinBIOS info (winbiosinfo.h/cpp) 는 BIOS 규격을 공표하는 DMTF / DSP0132 ( 2011-01-26 ) version 2.7.1 의 System Management BIOS (SMBIOS) Reference Specification 문서를 참조로 개발 중 이었던 코드 입니다. 대부분의 표준 SMBIOS 를 parse 할 수 있으나, 일부 Phoenix 사 BIOS 들은..
[FLTK] fl_imgtk 0.3.26.x 에서 Aero glass 효과 내기. 이 글을 읽기 앞서 이해가 먼저 필요한 사항 FLTK 란 무엇인가?FLTK 1.3.4-1-tsfl_imgtk FLTK 는 여러 platform 에서 사용하기 좋은 GUI library 이나, FLTK 에서 이미지를 처리 하기 위해서는 뭐 아무것도 없는게 사실 입니다. 그래서 따로 fl_imgtk 란 것을 만들고, 이것을 통해 CPU 로만 여러 이미지 처리를 할 수 있도록 Open Source 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Public open 이므로 누구나 가져다 빌드 해 쓸 수 있으면 마음대로 쓸 수 있는 MIT License 를 적용하여 배포 중이나, 그리 유명세가 없다 보니 혼자 쓰는 단점이 생기는 것 같아 조금씩 이를 홍보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쓰기 시작 했습니다. 일단 fl_imgtk 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