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

(9)
가난한자에게 4 unit IEM을, KZ-ZS5 IEM 어떤 제품인가? 가난한 저에게 알리라 불리는 세계의 공장 에서는 예전 같았으면 상상도 못 할 그런 제품을 초염가에 뱉어 주는 기염을 토하고 있으며, 반면 대체 이런걸 어떻게 이 가격에 만들까? 라는 의문도 주는 새로운 제품을 구매 해 보았습니다. 이번에 개인적으로 리뷰한 제품은 바로 KZ (Knowledge of Zenith) 사의 새로운 2x2 IEM 입니다. 왜 2x2 인가? 면, BA 가 2개, Dynamic 이 2개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기 때문 입니다. 요즘 보통 BA 1개에 Dynamic 이 2개씩 들어가서 저음괴물을 빨간쌀 이름 붙이는 회사가 만들어 내거나 하는건 자주 봤습니다. 또는 Senfer 같은 회사는 2개의 BA 에 1 개의 Dynamic 까진 만들어 내는걸 본거 같습니다만 ... K..
Polygon Fill, Anti-Alias 적용 폴리곤 채우기 이전의 폴리곤 채우기를 만든 후, fl_imgtk 를 업데이트 하다 보니, 부드러운 alias 처리를 한 polygon 을 만들어 볼 필요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 본 후, 빠르게 도달한 방법은 보통 게임에서 많이 쓰고 있는 Full Screen (여기선 Full Image) Anti-Alias ! 그냥 그리려는 이미지를 4배 ( 실제 변 길이는 2배씩이나, 실제 메모리는 4배가 됩니다. 즉, 2x2 에서 4x4 가 되면 면적은 4배가 되는 원리 ) 크게 만들어 두고 여기다 그리려는 좌표를 두배씩 연산해서 그린 다음, 이걸 다시 fl_imgtk 의 fast rescale 엔진을 이용해서 Bicubic resize 를 적용하면 되는 것 이었습니다. OpenMP 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래 걸리..
Steam 무료 게임 Unturned 예전 베타 버젼 때 부터 간간히 해 보던 게임, Unturned 는 현재도 여전히 무료 이며, 앞으로도 개발자가 무료로만 게임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내놓은 게임 입니다. 특징은 마인크래프트를 보는 듯한 느낌의 단순화 된 세상의 느낌과 (당연 개발자는 마인크래프트에 영향을 받은것을 생각 합니다만 ) 실제 해 보면 그리 단순하지 않은 세상에 다시 한번 놀라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좀비 아포칼립스가 발생한 시점의 후 이야기 입니다. 주인공은 사람들이 좀비가 된 바이러스에 면역을 갖추고 있는 사람들 중 한명 이었고, 주인공은 그런 운명에 맞서 사람들이 거의 남지 못한 세상에서 살아 남아야 하는 샌드박스 스타일의 게임이라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좀비들은 일반 난이도에서 즐길 경우 주인..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진 게임, Jotun 스팀에서 잠시 주말동안 풀린 Jotun 을 기다려온 이유로 잠시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바이킹 전설에 기반을 한 게임으로서, 게임 내에 나오는 모든 그래픽이 손으로 직접 그려진 애니메이션 입니다. 이전의 Bastion 처럼 각 현재 상황에 맞는 음성 지원 및, 광대한 느낌의 배경 등이 펼쳐 지는 것은 Bastion 과 또 다른 맛이라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은 특히하게도 80년대에 유럽이나 미국에서 볼수 있던 훌륭한 작품의 모습입니다. 특히나 살짝 프레임이 끊기는 느낌의 모습은 손으로 일일히 그린 애니메이션의 모습을 느끼게 해 줌은 물론, 그에 맞는 장대한 배경은 물론, 뭔가 깊이가 느껴지는 성우의 목소리 등은 매우 높은 몰입도를 가능하게 해 줍니다. 다만 성우들의 음성이 모두 영어가 아닌것은 영어로 나오..
Mac OS X 용 Medical RAW Viewer 0.7.8.221 MacOS X 64bit 용 Medical Raw Viewer 0.7.8.221 을 현재 다음 위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빌드 해 두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Open source 로 개발 되고 있으며, 일부는 외부에서 만들어진 Open source 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이 또한 모두 Mac OS X 에서 빌드 될 수 있도록 고안되고 만들어 졌습니다. 단, Open source 자체는 모두 XCode 에서 개발 된 것이 아니라, llvm-gcc 와 Makefile 을 통해서 빌드 되도록 만들어 져 있으므로, XCode 외엔 사용을 못 하는 분들에겐 어려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Medical RAW viewer bitbucket web page : https://bitbucket.org/ra..
살다 살다 회로를 만드는 게임이라니 ... 요즘 보면 게임이 현실을 투영하듯 혹독한 것들이 나오는데, 이 게임 역시 그런 것이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 엔지니어 같이 우주에서 우주선 만들고 그걸로 노는 현실 노가다를 가상으로 돌리는 게임이라던지 하는 ?) 오늘 험블번들 봤다가, 이건 뭐지? 하고 현실의 무서움을 게임에서 까지 느껴야 하는 걸 보고야 만 것 입니다. 아마 이 게임을 사시는 분들은 가상의 공간에서 까지 게임을 빙자한 자아고문을 하고 계신 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니면 대학생들 과제로 이 게임을 쓴다거나 ? 그나저나 이름이 Shenzhen IO 라니 ... 아마 아실겁니다. 알리에서 부품 사면 죄다 어디서 오는지...
libcurl 을 MinGW-W64 에서 빌드시 오류 해결 방법 CURL(libcurl) 7.54.1 을 MinGW-W64 와 M-SYS 를 이용한 환경에서 빌드 하려고 하면 다음 화면처럼 오류를 뿜고는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보통 ./configure 를 통해서 자동으로 설정된 상태로 진행을 하게 되는데, curl 의 경우 MinGW-W64 (또는 M-SYS 내장 MinGW 도 동일) 에서 마지막 curl.exe 를 빌드 하는 와중 cur_easy_getinfo() 함수 등으로 link 실패로 이를 진행 하지 못하는 버그가 있다. 이는 Makefile 상에서 만들어진 버그 또는 환경 버그 정도일수 있어 보이는데, 간단히 export 로 CFLAGS 에 CURL_STATICLIB 을 지정해 주면 된다. 분명 ./configure 상채로 staticlib 생성이 ..
Mac OS X 용 Medical RAW Viewer 작업 중. 현재 Mac OS X 용 Medical RAW viewer 를 작업 중 입니다. 아직 Export Image 부분에서 오류가 나는 상태 입니다만 (FLTK 오류로 보임) 곧 이를 우회 하거나 다른 형태로 동작 할 수 있도록 수정 하도록 수정 중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MRawViewer.app 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베타 버젼을 올리고 있으며 아래 URL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s://bitbucket.org/rageworx_applications/rawviewer/downloads/ 지원 하는 파일들은 16bit 값을 가지는 정수형 RAW 파일이나, 대부분의 DCM 파일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