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개발 대상은 windowsCE 5.0 이 탑재된 ARM 보드가 저에게 왔습니다.
windows desktop 버젼만 하는 저에게 이게 온 것은, 일단 사내에 windows CE 개발 기간을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였는 듯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OS 는 windows 7 64bit professional 으로서, 일부 .NET framework v3.5 도 함깨 개발 하며 64bit OS 에 대응하기 위해서 사용 중 입니다.

일단 windowsCE 기반은 windows vista 이후로 windows mobile center 를 통해서 모든 장치가 연결 되고 관리되어 집니다. 이전의 active sync 는 windows vista 이후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만, 오히려 이것이 더 편리합니다.
문제는 해당 장치가 잡혀야 연결이 되는데, 아래 처럼 WindowsCE.NET 5.0 이라고만 덜렁 나옵니다.
이 제품의 USB PCI ID 는 아래와 같습니다.
USB\VID_8086&PID_A6CD
HB064LC-VT 와 두 장치가 함께 잡혀야 하는데, 통신 관련 부분은 정작 드라이버가 없다고 뜨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라면 아래 처럼 자치 관리자에 들어 가면 정상적인 장치로 잡혀 있어야 겠지요.
하지만 정상적인 드라이버로 잡혀 있지 않는 경우는 강제로 아래처럼 잡아 주면 정상적인 ActiveSync 로서의 기능을 하게 됩니다.
먼저 드라이버 탭 에서 강제로 드라이버를 설정 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데스크탑에서 인식이 되고, windows CE 에서도 ActiveSync 화면이 떠서 원격 장치로 잡을 수 있게 되고, 디바이스 디버깅이 가능 해 집니다.

이걸 처음에 어찌 해야 할지 한 한시간 노가다 한 듯 하네요 ..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
  • Favicon of https://www.iambongsu.com BlogIcon 신의손길
    2010.12.20 15:43 신고

    SMPS는 어디가나 저레 따로 스위치를 달아줘야되니~ㅎㅎㅎ

    아에 개발용으로 달려나와주면 얼마나 좋을까나~ ㅡ_-);;

    CE 아직도 하냐?ㅎㅎ 요새 OMAP3 나 4 이용한 보드 유명한디~

    beagle board($149) http://beagleboard.org , panda board($174) http://pandaboard.org

    니 좋아하는 리눅스로~궈궈~ㅎㅎ

    • Favicon of https://rageworx.pe.kr BlogIcon 견족자K rageworx
      2010.12.21 17:36 신고

      이 보는 회사 장비에 들어가는 컨트롤 패널이야. 내가 결정하고 말고 할게 없지 ..
      제조하는데가 이전에 일하던 회사 건너편에 있던 하XX스 란 회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