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할까

Windows CE 장치가 Windows 7 64bit 에서 잡히지 않을때

이번에 개발 대상은 windowsCE 5.0 이 탑재된 ARM 보드가 저에게 왔습니다.
windows desktop 버젼만 하는 저에게 이게 온 것은, 일단 사내에 windows CE 개발 기간을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서 였는 듯 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중인 OS 는 windows 7 64bit professional 으로서, 일부 .NET framework v3.5 도 함깨 개발 하며 64bit OS 에 대응하기 위해서 사용 중 입니다.

일단 windowsCE 기반은 windows vista 이후로 windows mobile center 를 통해서 모든 장치가 연결 되고 관리되어 집니다. 이전의 active sync 는 windows vista 이후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만, 오히려 이것이 더 편리합니다.
문제는 해당 장치가 잡혀야 연결이 되는데, 아래 처럼 WindowsCE.NET 5.0 이라고만 덜렁 나옵니다.
이 제품의 USB PCI ID 는 아래와 같습니다.
USB\VID_8086&PID_A6CD
HB064LC-VT 와 두 장치가 함께 잡혀야 하는데, 통신 관련 부분은 정작 드라이버가 없다고 뜨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라면 아래 처럼 자치 관리자에 들어 가면 정상적인 장치로 잡혀 있어야 겠지요.
하지만 정상적인 드라이버로 잡혀 있지 않는 경우는 강제로 아래처럼 잡아 주면 정상적인 ActiveSync 로서의 기능을 하게 됩니다.
먼저 드라이버 탭 에서 강제로 드라이버를 설정 하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데스크탑에서 인식이 되고, windows CE 에서도 ActiveSync 화면이 떠서 원격 장치로 잡을 수 있게 되고, 디바이스 디버깅이 가능 해 집니다.

이걸 처음에 어찌 해야 할지 한 한시간 노가다 한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