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할까

iTunes 설치 오류중, Application Support 오류의 경우 대처법.

이번에 iTunes 를 Windows7 설치 직후 설치 및 실행 하려니 다음과 같은 오류가 납니다.

위의 경우는 Windows7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다거나, MS Visual Studio 2005 redist. service pack1 이 설치 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
전자의 경우는 일단 윈도우즈 업데이트 분 을 모두 설치 후 재시작 한 다음,
iTunesSetup.exe 나 iTunes64Setup.exe 를 7zip 과 같은 Archive Extractor 로 압축 해제를 한 다음, AppleApplicationSupport.msi 를 설치 해 주면 됩니다. 

제대로 설치 된다면, 다음과 같이 설치 완료 화면이 뜹니다만..

만약 오류가 난다면 VisualStudio 2005 Redist pack sp1 을 설치 해야 합니다.

이것이 MS 가 제공하는 MFC 로 만들어진 어플리케이션들의 고질적이 문제 입니다.
.NET framework 는 더 가관이죠.
MFC 니 .NET framework 니, 제가 볼때는 개발자들 좀 더 편해져 보자고 쓰는 사용자 입장을 배제하는 멍청하고 오만한 패키지라 생각 합니다. 개발자들이야 이것저것 쓰기 편하게 라이브러리 처럼 제공 하니 쓰기야 편하죠.

저 역시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하는 입장 이지만, 이런 고질적인 문제를 택해야 하는 걸 당연시 생각하게 되는 MS 진영은 정말 가관이 아닐수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어쩃든 간에, 해당 설치 패키지 인스톨러를 구하지 못하는 분들이 더러 계시기에, 설치 파일을 올려 봅니다.
용량이 작은것은, 모든걸 다 내장하고 있지 않고 인터넷으로 다운로드 받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니, 온라인 상태로 설치 패키지를 수행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