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MW3 를 하면서 이상하게 구려 보이는 화면에 의문을 가지던 중, 게임 싸이트 등에서 알게 된 황당하고도 명료한 설정 하나.
Advanced Video 에서 Image Quality 를 Native 로 설정!
이러면 이상하게 픽셀이 뭉개져 보이고 멍청해 보이던 화면이 깔끔한 이전의 렌더링으로 돌아 옵니다.
1,2 편까지 멀쩡하던 그래픽들이 왜 이렇게 이상하게 보이나 했더니, 아마 게임 콘솔방식을 사용하고 있었나 봅니다.


콘솔 설정 한방에 일단 최대 해상도에서 이상없이 되는지 비교.
일단 모니터 최대 해상도 1680x1050 을 선택, 16:10 의 와이드 화면 입니다.


최대한 비슷한 장면을 골라 화면 픽셀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이전의 화면과 Native 설정 화면 입니다.

이전 그래픽 설정.

Native Graphic 설정.


심각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마  제작진의 의도한 바인지 어떤지 모르겠지만, 왠지 최대 해상도를 사용하지 않고, 저 해상도에서 렌더링 후, 이것을 하면에 늘려서 뿌리는 듯 했었습니다만, Native 설정으로 전체 해상도를 모두 렌더링으로 사용하는 퀘거를 거둔듯 합니다.

위 이미지를 가운데만 잘라 보면,

(가운데 크롭, 밝기 50 증가)

Native Rendering

기본 Rendering

 

위 두장을 비교 해 보면 확연한 차이가 보입니다.
일명 신적화라 불릴만큼 최적화를 제대로 하는 게임 입니다만, 이번 렌더링은 왜 기본이 Native 가 아닌지 의구심이 가는군요.
어쨋든 혹시나 저와 같은 이유로 이상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기시던 분들에겐 희소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