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일이 발생 했습니다. 참으로 기가차고 코가 막히고 아찔한 경험이라 하겠습니다. 왜냐? 저는 궁민 호구 카드가 없기 때문 입니다. 6년 전 쯤 월급 통장 쓴다고 한번 은행 계좌 연적은 있습니다만 ... 그게 그대로 호구 카드에서도 동의도 없이 사용되었겠군요. 아님 이미 월급통장 만들때 제가 동의 한 걸로 간주 되어 있겠거나 그렇겠지요.

 그런데 누군가는 그냥 DB 에 있는걸 그냥 dump 해 간겁니다. 이름이나, 전화번호, 직장전화(지금은 없는곳 이겠지만 ...), 주민번호 까지. 저는 어디 싸이트 한번 들어 가려면 개고생 해야 하는데, 안에서 털어 가는 것들은 그냥 cp  나 export 한번 하면 되는거니 참 편한 세상인가요 ?


 우리나라의 SI 의 고질적인 문제점: 하청에 하청, 그리고 노가다 대신에 키보드. 이어지는 정보팔이. 사람 한명의 정보는 헐값에 거래 되고 우리는 매일같이 어떻게 알고 오는지 궁금하던 그놈의 필요도 없는 대출문자의 정체가 대체 어디서 온건지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렇게 팔아 먹은 인간도 생활고에 시달리다 팔았니 하면 너그러히 선처 받겠거니와, 문제가 발생한 은행, 카드사는 "죄송합니다." 란 글 홈페이지에 써 놓으면 끝나는 일 이겠지요.


 책임과 정의가 사라진 나라에 이런게 생기는게 당연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매번 이렇게 털리고 털리는데 무슨놈의 되도 않은 거지같은 보안솔루션을 몇개를 깔아라 하는건지 모르는 호구질 가장 많이 하는 궁민 호구 카드. 안에서 털리는건 순식간 이면서 개개인이 자신의 정보 접근하는건 동작을 제대로 하는건지도 모르겠는 ActiveX 니, plug-in 이니 깔아서 호구인증 받아 가며 결국 딴놈이 탈탈 털어 가는거 구경이나 하고 있어야 하는게 당연한건지 ... 대체 뭐가 정상인건지 모르겠습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