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의 1900원 짜리 케이블의 사용기에 측정 되었던 케이블 전류량 측정이 500mA 쯤으로 된 것에 이어 충전 어뎁터 변경이 충전 전류량 증가로 이어 진다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사실 이 부분을 확인 한 것은 충전 소스를 1A 출력을 가지는 외장 배터리에 연결 해 보고 측정치가 700mA 쯤으로 나오는 것을 보고 혹시나 해서 테스트 해 본 것입니다만, 혹시나가 정말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테스트에 사용된 케이블은 - 이전에 테스트 했던 바로 - 위 사진의 오른쪽 제품으로 시중가 1900원에 판매 되는 케이블 입니다. 충전기는 최초 조금 오래된 아이폰용 충전기를 썻었습니다만 이번에는 VEGA dual 충전기를 사용해 보았는데 아래와 같이 900~950mA 정도 나와 주었습니다. 단, 이전과 다른점은 아이폰5 가 아닌 아이폰5s 에 배터리를 50% 정도 쓴 상태 였다는 것입니다. 아마 이런 부분이 이전 환경과 다른 것 일수도 있어 보입니다. (아마 90% 이상 충전 된 상테에서는 최대 전류량으로 충전을 하지 않는 것 떄문으로 예상 됩니다)


단 베가 충전기는 전압이 다소 높으므로 아이폰을 충전 하는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요즘 다이소에서도 2000원 짜리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 팔고 있다 보니 저렴한 제품들도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가 합니다.내구성이 조금 걱정 되는 것 외엔 충전 전류량은 어느정도 받쳐 주는 경우가 많은 듯 하여 선택의 폭이 다양해 지게 되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듯 합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