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산 DLC 를 거의 몇주 만에 해 보는군요...

 바로 Nuka World.



이 전개는 어디서 본거 같은데 ... ???



 가자마자 거너들 하고 레이더들이 자기들 끼리 싸우고 있어서 구경하다 다 털어 주고, 뭔가 연기를 하는 녀석을 (피가 안나는데 왜 자꾸 배를 만지며 총을 맞았다 그러는지?) 지나 드디어 뉴카월드 진입... 어디서 본 전개인건 ???

 가자 마자 건틀릿이란데서 신나게 털리고 ... 파워아머 다리가 다 날아 간 상태 에서 뭔가 갑자기 보스를 만납니다.



 물론 이 물총 덕에 쉽게 끝냅니다... 물총만 쏘니 같이 간 동료가 막 때려 주는 관계로 너무 어이없게 끝낸 케이스 입니다만, 들어 가자 마자 왠지 폴아웃3 에서 본 듯한 뭔가 괴랄한 환경이 보이기 시작 합니다. 온통 레이더 천지 !



 그 와중 일반 NPC 가 보이는데, 뭔가 이상 합니다. 분명 나는 건틀릿에서 피털리면서 왔는데, 이런 일반 NPC 는 어떻게 와서 돌아 다니는건지 ... ?? 아무튼 뭔가 빡세고 쓸데 없어 보일듯한 퀘스트를 던져 줍니다.



 이곳 뉴카 월드에는 3개의 팩션이 있는데, 다 그냥 레이더 입니다. 레이더가 잘나 봤자 레이더. 찾아 본 바로는 Open Season 으로 이들을 다 밀어야 제가 노가다 한 커먼 웰쓰의 정착지들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얻는 동료 따위는 버려야죠.



 DLC 가 정말 원래 약빤 세계관 이긴 합니다만, 이번 DLC 는 특히나 내용이 정말 압권 입니다. 난이도가 미칠듯이 어려운건 보너스요 ... 주말이면 끝낼 수 있는 분량 이겠지 했더니, 택도 없습니다. 더럽게 어려워서 계속 죽어 나가 다시 하는 상태 입니다.


여자 캐릭터용 인데, 남자가 입으면 배꼽티 ... Ah...

뒤에 저 빨간 스타 코어 다 모으는건 정말 노역중 노역 이었음...


 뭔가 이쪽에서만 구하는 유니크 네임드 캐릭터 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 배경을 아직 다 알지 못하겠습니다만, 뉴카 콜라 제조법도 모아야 하고, 가방도 계속 비워야 하고 환장 하는 DLC 입니다. 정말 본진 다 퀘스트 다 하고 왔어야 하는데, 겨우 레벨 80 대에 와서 이게 뭐 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어려워서 DLC 가 비싼 거였는가 싶기도 한데, 이걸 먼저 하고 나서 Far Harbor 를 할 예정이라 (이게 더 어렵다고 들음) 빨리 이 DLC 를 나온순서 반대로 하고 가야 겠습니다. 일단 이 동네 레이더를 다 쓸어야 안심이 될 듯 합니다.


 나름 비판이 많은 편인 DLC 였는데, 저의 경우는 난이도가 높아서 그런지 괜찮은듯 합니다. 할인가에 팔때 꼭 구매해서 돌려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물론 레벨이 50이 넘어서 가야 살아 남는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