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동안 쓰지 않던 G3 를 출근 하면서 보니, 무슨 업데이트가 있었다고 떠 있었습니다.


아니 왠일로 ?



 이미 LG G3 류는 LG 에서 버린줄 알았더니, 아직 지원을 해 주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OS 도 6.0.2 로 올려 주진 않지만 최소 gapps만 최신 보안패치 해서 올려 준거 보니 고맙기 까지 합니다.



 집에 수많은 LG 기기 중 가장 최신? 이라 할 수 있는 G3 를 이렇게 까지 업데이트 해 주니 고마울 뿐 입니다만, D855 는 언제 해 줄지 또 모를 일 같습니다. 그러니 해외에서 무한 부팅으로 고소미나 먹으시는 건데 ... 아무쪼록 상관 없는 패치이긴 하지만, 만들어서 판 제품이라면 수명이 다되서 도저히 못쓰겠다 싶기 전 까진 소프트웨어 패치는 좀 내놔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중국산 처럼 사용자가 recovery 바꿔서 올려 쓰는 고생을 하지 않게 해 주는데엔 그만큼 비싼 구매비용과, 국내 회사라는 기대 비용 등이 다 포함 된 것 인데, 어찌 요즘은 중국산 제품들 보다 더 못한 행보가 큰 불만이 아닐까 합니다.

 대부분의 대한민국의 회사들이 소프트웨어에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는 문제는 고질적인 전체적 제품 품질 하락으로 연결 되는걸 아직 모르는 것이란 의구심이 여전히 많이 들고 있습니다만, 최소한 이런 패치라도 OTA 로 올려 주는 고마운 것이라도 감사하다 하겠습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