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ement/C/C++

Windows 에서 BIOS dump 및 Parse (해석) 하기 소스코드


 이 프로그램은 작년에 만들었던 것이나, 소스를 오픈 하고 있지 않다는걸 늦게 알아서 지금에서야 공개 하게 되었습니다. 공개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스코드 자체는 MIT License 를 따르며, 내부에 사용된 코드들 중 WinBIOS info (winbiosinfo.h/cpp) 는 BIOS 규격을 공표하는 DMTF / DSP0132 ( 2011-01-26 ) version 2.7.1 의 System Management BIOS (SMBIOS) Reference Specification 문서를 참조로 개발 중 이었던 코드 입니다.


 대부분의 표준 SMBIOS 를 parse 할 수 있으나, 일부 Phoenix 사 BIOS 들은 규격이 이상한 것인지, 아니면 구현을 덜해서 그런지 제대로 분석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BIOS 에 제대로 된 정보를 넣어 파는 회사가 메이져 급 아니면 잘 없습니다만...


 소스코드는 100% MIT License 로 배포 중 이나, 함께 사용된 GUI 엔진은 FLTK-1.3.4-1 의 License 를 따르므로, 이에 맞는 정책을 적용 해야 합니다.

 바이너리는 다음 위치에 계속 소스코드가 갱신 될 때 마다 올려 둘 것이니, 필요하신분들은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