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할까/하드웨어

샤오미 멀티 탭 플러그 교체기 feat. 다이소

 큐10 등에서 저렴히 구매가 가능한 샤오미 멀티 탭은 다 좋은데 플러그가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중국 내에서 쓰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국내 220V F 플러그에 쓰려면 변환 어뎁터를 써야 합니다만, 사실 이 변환 어뎁터가 항상 잘 결합 되어 있는 것이 아니므로 조금만 쓰다 보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이럴떄는 다이소에서 파는 플러그 3000원 짜리를 사서 기존의 플러그를 제거 하고 그대로 장착 해 줄 수 있는데, 왠만히 다이소에서 파는 몇천원 짜리 도구로 다 가능 합니다. 또한 플러그 교체는 납떔이 필요 없으므로, 전선 피복 제거용 니퍼나, 일반 니퍼 등으로 아래처럼 케이블을 절단 하고 케이블 일부 겉 피복을 제거 합니다.

국제 표준에 따라 샤오미 멀티탭도 피복 겉면에 색상이 표시 되어 있고, 교류에 맞게 파란색과 갈색이 교류 전원에 해당하고, 노란색+녹색이 썩인 케이블은 접지에 해당 합니다.

이제 위 이미지 처럼 단순히+자 나사만으로도 케이블을 조립 할 수 있으며, 이 방법은 다이소 플러그 포장의 뒤면에만 봐도 알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그리고 설명서 대로 플러그를 조립 하면,

위와 같이 완전한 모습을 가지게 되는데, 이 플러그가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원래 플러그 헤드 보다 매우 정말 아주 편합니다. 샤오미 멀티탭을 국내에서 계속 쓰실 분들은 다이소 플러그를 구매 해서 교체 해 써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