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에픽게임즈에서 지속적으로 무료 게임을 뿌리고 있는지라 스팀으로 게임을 구매 하는 저로서는 감시히 런처에 게임을 하나 둘 씩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의 경우는 배트맨 씨리즈 ( 아캄 쪽은 스팀에 이미 모두 구매 했던 게임 ) 를 뿌리는데, 누구나 좋아할 레고 씨리즈도 덤으로 같이 뿌리고 있는게 놀라운 일이 아닌가 했습니다.



 덕분에 배트맨 씨리즈로만 대체 몇개를 채울 수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아이들이 좋아할 게임인지라 제일 첫번째 하나를 플레이 해 보았습니다. 구동을 한 대상은 거의 개발용으로 쓰고 있는 ASUS 랩탑(노트북)으로서 i5-7200U 에 메모리 16GB 정도로 아주 낮은 저사양은 아닙니다. 특히 GeForce 940MX 2GB 내장 그래픽을 탑재하고 있는 제품이라 고사양의 게임이 아니면 왠만해서 구동해 낼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이에 따르는 발열은 단점이라 하겠군요. 아무튼, 1편을 구동 해 봤습니다.


역시 텔테일 게임즈 ...


 레고로 나온 게임이다 보니 그래픽적 우수함? 이런건 없습니다. 레고블럭이 그래픽적 우수함을 가지려면 일단 레고가 아니어야 하니까요. 하지만 그 이유로 왠만한 저사양 PC 에서는 다 돌아가는 장점을 가지는게 아닐까 합니다.



 게임 자체는 3D 이나 3인칭으로 멀리서 내려다 보는 그런 형태? 조이스틱이 있어야 재미가 확실히 찾아오는 그런 형태 입니다. 키보드로 하면 W-A-S-D 를 이용해서 움직이는데다, 뭘 해야 하는지 어떤 키를 눌러야 하는지 설명이 없습니다! 시중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조이스틱, 조이패드 등등 뭐라도 하나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10 USD 이하의 제품으로도 할 만 한듯 합니다. 다만 DirectX9 로 개발된 오래된 게임이라 Windows 10 이 어떤 PC 에 설치 되었는가에 따라 조이스틱이 인식이 안될수도 있는 우려가 좀 됩니다만, 일단 4 USD 주고 산 허접한 제품으로도 게임을 잘 할 수 있는걸 보면 우려는 그냥 우려일 뿐이라 예상 되긴 합니다.


 게임 다운로드는 2019년 9월 27일 까지 이며 이곳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처음 게임을 받으시려고 계정을 한국에서 만들 경우 결제가 0원이 되더라도 신용카드 등록을 한번은 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마음의 준비는 꼭 필요 합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