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Apexel 스마트폰용 110도 확장 렌즈


Apexel 110' wide smarphone lens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12 USD정도에 살 수 있는 스마트폰용(보통 아이폰 기준으로 만들어 집니다) 보조렌즈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유인즉 12 USD 씩이나 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인데, 10 USD 를 넘어선다는 말은 그만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간 이상의 좋은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는 말도 됩니다. 중국산이라고 모두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싼걸 사기 때문이지 적정 가격 (그럼에도 현실적으로 비싸다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을 주고 사면 왠만해서 배송이 안오는 문제가 아니고선 꽤 괜찮은 제품이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Apexel 이라는 회사가 그런 괜찮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중 하나인데 요즘들어 꽤 괜찮은 제품들을 꽤 내놓고 있어 아이폰6s 와 아이폰7에서 모자란 광각촬영을 한번 해 보고자 구매를 해 보았고, 꽤 긴 시간동안 사용을 해 본 바, 원래 광각으로 나온 아이폰11 보다는 못하겠지만, 여러모로 김벌에 장착해서 촬영하거나 할 때 매우 괜찮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 자체가 금속 지지대를 사용라는 것은 물론, 위치를 조정할 수 있는 선택적 스크류 마운트가 2군데 이고, 최대 1cm 두께의 스마트폰을 장착 할 수 있는데다, 플라스틱 집게 형태로는 얻을수 없는 단단한 체결등을 모두 고려 했을때 매우 좋은 품질의 사진을 얻을수 있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실제 아이폰6s 에 장착을 하면 위 사진처럼 장착이 가능하기도 하고, 필요에 따라 금속으로 된 클립을 돌려가며 고정할 수 도 있겠습니다만, 전반적으로 플라스틱으로 된 클립 제품들과는 확실히 비교할 수 없는 단단함과 안정감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김벌등에 장착해서 비디오 촬영을 하거나 할 때 큰 차이가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아이폰6s 처럼 카메라가 뒷면 상단에 붙어서 있을 경우는 위 사진처럼 잠금장치가 있는 부분이 화면을 덜 가리게 됩니다만, 아이폰7 에서는 카메라가 6s 에 비해 좀더 내려와서 아이폰의 배터리 표시 부분을 덮는 단점이 있기는 합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안정성이 가져다 주는 만족감은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또한 너무 싼 제품들이 가진 단점중 하나가 작은 크기로만 만들다 보니 실제 외부 렌즈크기가 작을테고, 이런 이유로 비네팅이 떨어지거나 하는 문제가 생기는데 Apexel 제품은 일단 렌즈가 엄청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제조사의 스마트폰에서도 왠만해서는 비네팅이 생기는 결과를 보기 어렵다는 장점이 생깁니다. 게다가 렌즈에 37mm 표준 렌즈용 필터를 추가로 장착 할 수 있습니다.


37mm CPL filter 장착 예



화각의 차이



 아이폰6s 의 경우 카메라가 그렇게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4K 해상도에 60Hz 촬영이 되는 기기로 쓴다면 지금도 나쁘지 않은 촬영장비로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기준으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기본 촬영 화각


110도 렌즈 장착시


 장착전후 그 차이는 매우 큽니다. 왜곡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그런걸 고혀 한다고 해도 기존에 답답하게 느껴진 화각을 더욱 더 넓게 만들어 주는 효과는 매우 크고 크고 큽니다.


아이폰7 촬영 샘플



 아이폰11, 11프로 나, 여러 광각 카메라를 지원하는 제품들이 모두 주변부 화질저하가 있는것을 고려 하면 사실 이 제품을 달아 광각으로 촬영 하는 사진 또한 그것들을 능가 하지는 못하나,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지 않고 광각을 촬영할 수 있는 이점은 충분히 12 USD 로 즐기고 남을수 있다고 보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