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

ICON 을 PNG 이미지로 변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AveInconifier2 라는 간단한 유틸 입니다.
실제는 여거래의 윈도우를 하나처럼 뭉쳐 놓은 조금 이상한 프로그램이긴 합니다만 ...
여러 형태의 ico 파일을 png 로 만들어 주므로 고화질 ico 파일을 Png 로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

간단한 사용법을 배워 봅시다.

먼제 제가 즐겨 찾는 곳인 iconfactory 에 들려서 마음에 드는 공개 ico 파일 패키지를 받습니다.
http://iconfactory.com/freewar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아이콘이 아닌 경우도 있으니 잘 고르세요 ^^
저는 다음 링크의 아이콘을 사용하였습니다. (http://iconfactory.com/freeware/preview/sm13)

그런다음 aveIconifier2 를 다운받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RAR 자동 압축풀림만 지원 하므로 압축을 해제 한 다음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C:\Program Files\AveIconifier2 에 설치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AveIconifier2 를 실행 하고 , 아까 다운로드 받은 아이콘 패키지를 해제 (보통 window 용으로 받으면 zip 으로 압축 되어 있습니다) 한 위치에서 ico 파일들을 끌어서 프로그램 위에 놓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끌어다 놓기만 하면 PNG 로 변환이 됩니다.
그런다음 변환된 PNG(오른쪽) 에 있는 이미지들을 끌어서 두고 싶은 위치로 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png 파일들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단하죠.
이 Png 파일들은 아이콘이 가지고 있는 alpha channel 을 모두 가지고 있으므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마음에 드는 ico 이미지를 Png 로 변환 하여 다양한 작업을 할수 있게 됩니다.
다만, 상용으로 아이콘을 Png 로 변환 하여 사용할 경우 원작자의 계약에 위배 되는 경우를 가지게 되므로 반드시 이 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공개 아이콘은 제작자에게 사용할 용도를 설명하여 동의를 얻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이유가 어찌 되었든 상용 프로그램에 사용할 경우는 반드시 정상적인 구매절치와 계약을 거쳐야 하는 것을 명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