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OS 가 windows vista64 이다 보니 , 64bit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가기 시작 했습니다.
CPU 의 레지스터가 64비트 이다보니 , 아주 오래전 Pentium MMX CPU 가 처음 나왔을때의 감흥 까지는 아니지만 단순 작업에 있어서는 유리할 것으로 예상 되는군요 ^^

MMX 의 경우 DOS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반 레지스터가 16/32 비트 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방안 이었습니다.
다만, MMX 명령은 ALU + FPU 레지스터를 통합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래서 32비트~64비트 고속 복사만 가능) 사용중엔 FPU 사용이 불가능한 단점이 있었죠.

이런 문제들으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 컴파일러 단위에서 지원불가능 이겠습니다 -_-;
뭐든 C / C++ / PAS 등으로 만들더라도 컴파일러가 지원을 못 하면 역시 무용지물 이지요.
그래서 64비트 컴파일러의 존재는 그만큼 64비트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이 가능하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문제는 Library 도 64비트 이여야지만 의미가 있겠지만 ..
단순 DLL 은 64비트로 개발이 가능 해 보이는군요.

Open Source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컴파일러는 CC/GCC 의 windows 용인 minGW 가 있겠습니다.
이미 이 컴파일러를 이용해서 많은 프로그램을 만든 경험이 있지만 .. 상당히 멋진 컴파일러 입니다.
cygwin 에서 사용도 가능하고, make 를 통해서 다양한 콘솔 어플리케이션 개발도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http://sourceforge.net/project/showfiles.php?group_id=202880 입니다.
64비트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추천 드립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