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및 근대의 대부분 Linux 들은 WINE 이라는 것을 통해 표준 Windows 용 실행 파일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안정화된 버젼에서는 WOW 같은 무거운 게임도 openGL 모드로 훌륭히 실행 시키는 수준 입니다.
wine의 설치는 Ubuntu 8.4 이상에서 메뉴에 있는 추가/설치 를 이용해서 정식으로 패키지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 할 수 있습니다. wine 이 설치 된 후 부터는 윈도우용 어플리케이션을 일부 구동 할 수 있게 됩니다.

전에 제가 만든 IABB 은 Windows API 로만 만든 것이기 때문에 wine 으로 구동 하여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Ubuntu 를 Windows NTFS 내에 설치 한 상태로 사용할 경우 /host 디렉토리로 시스템 드라이브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먼저 /host/Program\ Files/ 로 이동하여 IABB 폴더를 통채로 자신의 영역으로 복사 합니다.
cd /host/Program\ Files/
cp -rf IABB ~/.
그런다음 uninstall.exe 를 삭제 합니다 .. 이건 필요가 없겠죠.
rm uninstall.exe

그리고 wine 으로 IABB.EXE 를 실행합니다.
wine IABB.EXE

처음 스플래쉬 화면에서 한글이 좀 깨져 나오긴 합니다만 .. 실제 윈도우 들에서는 모든 한글이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서버와의 통신도 기본 winsock으로 만든 이유로 잘 나오는군요^^

다만 .. 폰트가 ... 궁서체로 나오는 건 ... 방법이 없군요.
wine 에서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 있다면 조절 해 보아야 겠습니다.

이로서 IABB 을 windows 가 아닌 다른 플랫폼 용으로 만들던 프로젝트는 포기해도 될 듯 합니다.
오늘도 리눅스를 발전시키기 위해 애쓰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며 살아가야 겠습니다.
파이팅~!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