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으면 .. 보유하고 있는 음악에 매우 한계를 느낄 때 가 있습니다.
그냥 윈앰프를 띄어 놓고 들을 수 도 있습니다만 ... 간혹 CPU 를 100%나 드시는 분들을 모시면 음악을 듣는것 조차 부담 스러울 때가 있긴 합니다.
게다가 일하다가 윈앰프를 조작하는 게 오히려 더 눈에 띄이는 때가 있는지라, 오히려 아이팟을 조작해서 듣는게 더 낫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을때 저에게 필요한 것은 제가 듣는 인터넷 라디오를 아이팟에서도 들을 수 없는 가? 로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불과 몇일 전까진 Shoutcast 란 단어가 Apple app. store 에서 본 적 이 없었습니다만 ... AOL 에서 친절히 얼마전 부터 지원을 하고 있더군요.

기본적으로는 96Kbps 초과의 라디오 스테이션이 잡히지 않습니다만, 아이팟의 기본 설정 화면 마지막에 생기는 Shoutcast Radio 설정에서 High bitrate enable 을 켜시면 검색상에서 고음질 라디오 스테이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WiFi AP 만 있다면 제가 좋아하는 인터넷 라디오를 죽어라 들을 수 있겠군요.
감사합니다 AOL.
감사합니다 apple.

-ps-
high bitrate broadcast 를 들을때 WiFi AP 로 부터 스트림이 끊어지면 자주 STOP 과 PLAY 를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될 일이 있다면 이 부분이 수정 되었으면 좋겠군요.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
  • Favicon of https://gunnih.tistory.com BlogIcon gunnih
    2009.05.10 16:57 신고

    저 그냥 깔아논 어플 업뎃하다.... 돈 내는건지 체크 안하고 update all 눌렀더니.. 1.99$ ㄷㄷㄷㄷ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