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

(6)
어느 라면 회사의 위기를 피하는 방법 아주 오래 전에 쓴 삼성전자 불매에 대한 개인적 의견을 쓴 글을 공지로 올려 두었었습니다만, 몇일 전 25일 - "ㄴㅅ"에서 해당 글을 권리침해라는 식으로 삭제요청을 받았었습니다. 처음엔 '삼성 글에 무슨 권리침해? 내가 왜?' 라고 확인 해 보니, 삼성과 더불어 개인이 불매 하겠다는 글에 '권리침해' 를 주장하고 있는 거군요? 국정농단으로 실형을 받고 있는 김기춘을 법률고문으로 앉혀 놓은것은 이미 명백한 사실이고, 이 때 부터 개인으로서 이미 불매에 한 대상이라 소개 한 것을 무슨 권리로 '권리침해'를 주장 하는 것인가 싶습니다만, 권리침해가 뭔지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겠다 싶어 찾아 보니 이런 용도로 쓰이고 있습니다. "ㄴㅅ"을 옹호 하는 글에 권리침해를 건 "ㄴㅅ"생쥐가 나와서 비판한 블로그의 ..
에픽 게임즈 ... 여름 휴가엔 역시 에어컨을 틀어 놓고 집에서 게임하는게 최고 입니다. 집 밖은 위험 하니까요 ! 세상에 대한 모험은 겨울철에 하는 것이 몸에 좋다고 살면서 깨달았습니다. 모두 여름엔 시원한 집 안에서 즐거운 게임을하면서 지내 보시는게 어떨까요? 모두 무료 공개 해서 모으고 있는 게임이 벌써 많이 쌓여서 일단 설치 해 보고 있긴 합니다만, 에디스 핀치의 유산이 끝났으니 다음 여운을 남기는 Last da of June 을 해 볼까, 아니면 잔혹한 선택의 This war of mine 을 해야 할까, 아니면 간만에 다시 조이패드를 손에 쥐고 MoonLighter 를 해야 할까... 설치 하면서 고민되는 순간 입니다.
여운이 남은 게임, 에디스 핀치의 유산 이 게임을 시작 한지 거의 한달이 되어서야 마지막 까지 완주 하게 되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게임을 하기 위해 시간을 내는것 자체가 그리 탐탁치 않다 보니, 이런 어려운 게임이 아닌 것 조차 시간이 많이 걸리는 나이가 되어 버린것 같아 조금 슬픕니다만! 그래도 완주를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이 게임을 시작할 때, 분명 저는 처음 시점의 캐릭터가 이 이야기의 주인공인 에디스 일 것이다란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게임을 점점 진행 할 수록, '이것은 과거의 에디스가 현재의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전달 하는 것 이구나!' 라는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바로 수많은 조상들이 한 집에서 긴 대를 이어 오는 동안, 불의의 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그들의 이야기를 되짚어 가면서, 집 뒤에 있는 가족들의 묘비를 보며 씁쓸한 감..
오픈소스 스크린샷 프로그램, FLSCRNSHOT 소개 뭐 하는 프로그램인가? 대부분의 윈도우 화면을 비손실 압축 ( 압축 레벨 7 ) PNG 로 자동 분류 해서 저장해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기본으로 지정 해 둔 폴더 안에 현재 캡쳐 하는 윈도우의 "클래스이름[윈도우 제목]" 으로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년-월-일-시-분-초-밀리초.png 이름으로 파일을 계속 저장 해 주는 초간단 개편안 프로그램 정도 되겠습니다. 왜 만들었는가? 이 프로그램을 만든 것은 스팀을 쓸 때 편리하던 F12 키 한번에 스크린샷이 저장 되던 편리함들을 에픽게임 런쳐나, 일반 게임들에선 그 기능을 윈도우 자체의 괴랄한 "게임 오버레이" 로만 가능하거나, 상용 프로그램 으로만 가능했기 때문 입니다. 특히 근래 즐기고 있는 "에디스 핀치의 유산" 게임 플레이 중, Ctrl 또는 Shif..
Lenovo Thinkpad E320 최종 발열 제한 튜닝. 거의 7년쯤 되어 가는 오랜 랩탑(노트북)인 Thinkpad E320 은 Intel i5-2430M 에 ATi(AMD) HD6730M 을 내장 하고 있는 중간 위치의 제품 이었습니다만, 이게 과연 Thinkpad 만들던 제조사의 수준인가 싶을 만큼의 말도 안되는 발열 설계로 많은 사용자들의 불만을 산 제품중 하나가 아닌가 합니다. 아마 이 제품을 만든 분은 왼손잡이 인데다 그래픽 발열쯤은 작은 히트싱크로 다 잡을 수 있을거야! 라는 희마으으로 만들었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현실은 참 ... 아무튼, 이 제품은 초기 Windows 10 업그레이드 이후, 엄청난 문제점들을 많이 발생하게 해 주었지만, 벌써 몇년이 지난 지금 다시 쓸만해 진 이상한 운명의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언제 그랬는지 DPC 문제로..
한화 포기하지마라탕면 9900 원의 행복이 요즘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만, 간만에 한가지 즐겨 볼 수 있어서 장만 했습니다.한화이글스의 포기하지 마라탕면 !이전 한화치킨스 방향제 피규어만 2만원쯤 준거 같은데 .. 아무튼. 라면을 두봉지 사니 피규어를 하나 끼어 주는군요? 캐릭터 피규어가 아니라 인간형 피규어라니 ... 타자와 투수를 오갈수 있게 손과 모자/헬멧 등이 준비되어 있는 방향제기능이 부가적으로 있는 피규어라 하겠습니다.... 라면을 샀으니 라면을 먹어 보겠습니다 ...풍부한 건더기! 액상스프!끝내주게 매운맛!매운걸 잘 못 먹는 저는 계란을 투하 해서 겨우 먹긴 했습니다만 .. 정말 맵습니다.다만, 정말 마라탕 맛은 조금 아닌 매운 짬뽕에 가까운 느낌 입니다. 마라탕 이었으면 입안을 마비시키는 독특한 그 맛이 있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