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여러 저가 액서서리를 사다 보면 별에 별 경험을 다 하게 됩니다. 10중 8~9 는 좋은 제품을 받는 경험들이 많긴 합니다만, 실제 악성 판매자를 만나면 매우 좋지 못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최근에 Vifocal 이라는 판매자는 아마 그 중 가장 악성 판매자 였던 지라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이 판매자를 경험 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지만, 극딜을 경험 한 것은 Ulefone Paris 용 전면 보호 유리를 구매 하면서 였습니다.



 분명히 판매자 설명엔 "Original" 이라고 쓰여 있었을 뿐 더러, 실제 제가 사용하고 있던 번들 제품과 동일한 금속 케이스에 들었는 데다, 신형이라는 설명을 보고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만 ... 실제 온 건 아래 처럼 예전에 구매 했던 비정품 이었습니다.




 비정품의 문제가 Ulefone Paris 의 전면 유리가 아이폰6 처럼 각 모서리가 라운드 처리 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 전면 보호 유리는 아이폰6 용 처럼 실제 크기 보다 작아야 합니다. (이미 정품은 장착 되어 있음)



 그래서 실제 오리지날 제품을 보면 아래 이미지 처럼 실제 전면 유리 보다 작게 붙는데, 오리지날 제품 조차 그리 화면에 잘 붙지는 않는 형테 입니다.



 그래서 판매자와 이 문제를 이야기 해 봤더니, 역시나, 가짜 제품을 팔아 놓고 다시 보내면 환불을 해 준다고 합니다. 보통 불량 판매자들이 자신들의 불량 제품을 판 것에 대해 처리 하지 않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내라' 라는 헛소리를 합니다.

 이런 경우는 더이상 메시지를 주고 받을 필요 없이 바로 Open Dispute 를 걸어 판매자와 딜을 해야 하며, 이런 경우100% Escalate Dispute 까지 가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판매자 역시 그렇게 해야 환불을 받을 수 있었으며, 뒷끝 작렬 하는 메시지 까지 덤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반대로 해 주고 싶었던 이야길 본인이 하는거 보면 참 ㅀ스럽다고 하겠습니다만... 환불을 받았으니, 더이상 메시지는 주고 받지 않고 이 사실을 여러 커뮤니티에 알려 주는 것이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 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블로그에도 소개 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판매자와 실제 주고 받은 메시지를 캡쳐 해서 올려 둡니다.





 혹시라도 Ulefone Paris 또는 Paris X 용 전면 보호 유리를 구매 하시려면 꼭 아래 처럼 제일 오른쪽 처럼 생긴 제품을 사야 합니다. 나머지는 장착이 불가능한 짝퉁이라 하겠습니다.




 적어도 장착은 되는 제품들을 팔던 알리익스프레스 인데, 요즘 들어 판매자들이 점점 질이 떨어 지는 듯 합니다. 그럴수록 소비자는 좋은 판매자 찾아서 구매 해야 하는 노력을 해야 할 듯 합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