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소프트웨어

Doogee X5Pro 최신 업그레이드 하기.

 아마 Doogee X5Pro 를 작년에 구입 했던 분들 이라면, 현재 OS 의 최신 버젼이 아래 처럼 R09 일 것 입니다. 사실 이후 Doogee 에서 계속 판올림을 했음에도 불구 하고, 아마 R09 에 있는 OTA 접속 주소가 다음 버젼과 호환되지 않게 올라가 있었을 듯 한데, 이것이 문제가 되어 더이상 OTA 를 받을 수 가 없었을 겁니다.

 Doogee 사의 공식 페이지를 검색 해 본 결과, 현재 2016년9월 말, 최신 OS 버젼은 R17 입니다. R09 부터 R17 이 될 때 까지 판올림을 못 받았었다는 건 좀 큰 충격 이었고, Doogee 가 아예 일을 안 하는 줄 알았습니다만 ... 실수는 해도 일은 하고 있었는 듯 합니다.

 Doogee X5Pro 를 R09 버젼으로 사용하고 계시다면 OTA 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없는 듯 합니다. 그래서 아래 URL 에서 각각 툴과 최신 OS 를 받아서 직접 판올림을 해야 하며, 이에 앞서 ...

이 방법은 R09 버젼에서 판올림을 하게 되면 내부가 모두 초기화 됩니다, 먼저 내장 앱 중 Backup & Restore 를 이용해서 개인 정보라도 백업 한 다음 판올림 후 다시 복구 하시기 바랍니다만, 앱 데이터는 복구가 안되니 큰 맘 드시기 바랍니다.



주의 : 아래 파일은 공식 페이지에서 따로 복제 하여 mega.nz 를 통해 재배포 하는 것이며, 제가 따로 파일을 변경 하거나 하지 않았음을 미리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 플래시 툴 + IMEI 복구 툴


최신 doogee X5Pro R17


TWRP 3.0.2 (필요한 분만)


Mediatek 에서 제공하는 플래시 툴 에 대해서는 아는 분만 쓰시라는 의미에서 설명을 쓰진 않겠습니다. 제조사 말대로 업그레이드는 Firmware Upgrade 를 Download only 대신 선택 했는데, 어차피 안에 내용 다 날라 가는건 막을 수 없었다는 점만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