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RAW 이미지 변환기


이 프로그램은 카메라의 RAW 이미지 변환기가 아닙니다.
ARGB8888 이미지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 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 입니다만...

공개로 올리는 프로그램은 다음기능만을 지원 합니다. (사실 제 취향으로 만든거라 -_-a)
개인적으로 모든 윈도우 시스템에서 아무리 이미지를 많이 읽어 와도 5~6MB 메모리만 사용합니다 ..
경이적인 메모리 관리 이지요 .. ㅎㅎ

1) 이미지 썸네일로 이미지 파일을 간략히 보고 클립보드로 복사 (Ctrl+C 를 누르면 클립보드로 복사)
2) JPG,BMP,TIF(TIFF),GIF(애니메이션 지원 안함),PNG(알파 투명값 지원)등의 이미지를 빠르게 읽어 와서 간략히 보기.
3) RAW 이미지로 변환 하여 저장함 (BIN 및 C, PAS 등등의 소스코드로 변환도 지원)

WindowsVista 까지 지원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썸네일을 파일을 읽어 올때 부터 읽는 것이 아니라 목록에 그릴때만 caching 하므로 처음 썸네일 그릴때는 좀 느리지만 ..
다 읽어 온 다음엔 cache 된 상태 이기때문에 빠르게 목록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냥 프로그램 뛰운 다음 탐색기에서 폴더 등을 끌어서 프로그램 위에 놓으면 하위 목록의 이미지를 모두 검색 합니다.
말그대로 이미지 검색으로 간략히 보기 정도로 .. ^^

파일을 검색중에 검색을 중지 시키고 싶으시면 ESC 키 한방이면 됩니다.
그외 자세한 점은 F1 을 누르면 언제든지 건방지게 나타 납니다 .. ㅎㅎ

1.0 쯤 되면 꿀뷰3 처럼 SIMD JPEG 엔진이라도 올려서 JPEG 이미지를 고속으로 불러 볼 생각입니다.
(지금은 Windows GDI+ 만 사용)

다운로드는 아래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푼다음 아무위치에서 실행 하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어떤 제한도 없는 공개프로그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