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샘의 소개로 알게된 DropBox 라는 무료 웹 2GB 공간을 지원 해 주는 곳을 소개 해 볼까 합니다.
DropBox 는 여러 플랫폼을 지원하며 상용서비스의 경우는 50GB 를 지원 해 주는 편리한 웹디스크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클라이언트가 필요 없이 쓸 수도 있고 , 윈도우 탐색기에 한 공간을 만들어 쓸 수도 있는 편리함을 지원해 주며 속도 또한 빠른 편 입니다.

먼저 http://getdropbox.com 을 방문해 보면 간단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이 화면에서 DropBox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런다음 계정을 만들어야 겠죠?
ID 와 암호 창을 비운 상태로 로그인을 누르면 다음 화면이 뜹니다.
새 계정을 만들기 위해 Create an Account 를 선택 합니다.
가입은 우리나라 처럼 이것저것 물어대지 않아서 매우 편리하게 진행 됩니다.
FirstName 에 이름을.
LastName 에 성을.
Email 에 사용할 Email 주소를.
Password 에 암호만 넣고 만들면 끝입니다.
계정이 성공적으로 만들어 지면 위와 같은 초기 화면이 뜨게 됩니다.

자, 이제 필요한것은 먼저 다운로드 받았던 DropBox 설치 파일을 실행 해 주는 것 입니다.
먼저 설치할 장소를 묻게 되는데 별다르게 프로그램들 위치를 다른 곳에 모아 쓰시지 않는다면 기본 설정에 따라 주시는게 제일 속이 편합니다 ^^
설치가 진행 되는 동안 윈도우 탐색기및 윈도우 테스크바 (동일한 프로세스임) 가 종료 되었다가 다시 시작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 DropBox 를 적용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 입니다.
제가 한 방법을 따라 이미 웹계정을 만들어 두었다면 두번째 I already have a Dropbox account 를 선택해 주시고, 바로 실행해서 만드실 분들은 I'm new to Dropbox 를 선택해서 새 계정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게되면 처음 으로 접속시일 경우 아래와 같이 사용할 용량을 몯는 창이 뜹니다.
돈내고 쓰실 의향이 있으시면 50GB 추천 드립니다만 .. 1년에 환율적용 매달 1.5만원 정도 지불하고 쓰실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군요 ^^
저는 그냥 2GB 도 넉넉합니다.
그럼으로 위를 선택!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 나옵니다.
윈도우비스타 에서도 훌륭히 작동하는 듯 합니다 (집에가서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군요)
설치가 완료되면 보통 내문서->My Dropbox 라고 하나 생깁니다.
여기에 파일을 올리고 수정하면 Dropbox 서버에 올라가 있는 파일이 바로 변경이 되는 시스템 입니다.
간단한 설정은 태스크바의 시스템트레이 부분에 파란 열려 있는 상자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로 계정설정이나 현재 계정 사용정보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적어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원하던 라이브! 드라이브 보다 훨씬 쓰기가 편하다는 장점과 여러 사람과 문서등을 공유하는데 있어 업무적인 사용에 다양한 편리성을 제공할 듯 합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