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le 에 빠지다.

whale

예전 부터 SK 광고에서 사용되는 음원인 W&Whale 밴드의 Whale 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보컬 입니다.
저는 W&Whale 이란 존재를 알기 전엔 자우림인줄만 알았었 습니다만 .. 아니었던거죠 !
타고난 목소리이겠지만, 근래의 사장님송2 를 조권과 함께 대기실에서 부르는 동영상이나 특정 무대에서 부르는 라이브 실력을 보고 진정 몇 안되는 실력자임을 알았습니다.

김윤아의 전성기 를 맞이한 것을 보고 있는 듯 하다.

라고 표현 할 수 있을까요 ?
W&Whale 에서 다른 멤버들이 Dummy 가면을 쓰고 나오는 것이 "앨범의 성공을 위한 자가희생 이었다." 라는 사람들의 평을 100% 공감 합니다만 ... Whale 자체를 밴드의 이미지로 부각 시키기엔 최고의 조건이 아니었나 합니다.

그래서 요즘 OST 관련+리믹스 로 나왔던 1.5 집이라 불리는 Random Tasks 를 많이 듣게 되더군요.
제가 가요를 듣는건 그만큼 대단하게 느끼기 때문이라는 거죠 .
서태지, 자우림 다음으로 CD 를 사다 모아야 한다는 자아세뇌현상을 격게 만들어 주는 좋은 밴드 입니다.
특히나 저 whale 이란 보컬이 엄청난 매력의 근원라라는 것이죠.
앞으로 얼마나 많은 활동을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몇집 안내고 사라지거나 해체 되는 그런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Whale, 목소리 만큼은 정말 고래만큼 크다고 할 수 있겠군요. -ㅁ-b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
  • Favicon of https://www.iambongsu.com BlogIcon 신의손길
    2009.05.15 23:18 신고

    김정은의 초콜릿 지난주차던가? 봐봐라...W&Whale 나온다...목소리 하나는 정말 카랑카랑하다.
    마스크도 상당히 개성있고... 매번 이런 여성보컬 그룹나오면 던지는 말이지만, 자우림 2세대 등장!!...이라고 하기엔 데뷔한지가 좀 지났나?ㅎㅎ

    작년에 개봉했던 뜨거운 것이 좋아 OST 앨범작업한 그룹이기도 하공~
    김민희 때문에 봤는데, 노래가 더 좋아졌었지...ㅎㅎ 그때는 R.P.G(Rocket Punch Generation) 이였는데, 뜨고 나선 뒤에 Shine이 더 붙더군...ㅋ

    • Favicon of https://rageworx.pe.kr BlogIcon 견족자K rageworx
      2009.05.16 16:10 신고

      내가 듣는 음악에 있어서는 무척 까다로운지라 ..
      음 ..
      하지만 W&Whale 은 합격임...매우 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