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넷북용 Linux , Moblin 2.0 beta release / MSVM2007 구동.

설치중 화면

요즘 꾸준히 인기 있는 제품이 바로 넷북이겠습니다.
SSD 를 저장매체로 사용하는 넷북의 경우 OS 를 Windows 로 설치 할 경우 상당히 용량의 압박을 받게 되는데요 .. 물론 이 문제는 부팅 시간 및 배터리 사용량 등의 다양한 문제에 봉착 하게 됩니다 .
이를 위해 태어난 프로젝트가 Moblin 입니다.
넷북을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태어난 리눅스 기반의 간단한 OS 입니다.
부팅은 Intel ATOM processor 1.6GHz 에 일반적인 SSD 나 HDD 를 기준으로 5초의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거의 MP3P 부팅 시간보다 빠르거나 비슷하다고 하겠습니다.
이 OS 의 장잠은 바로 정말 간단한 인터페이스에 달려 있다고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WiFi 네트웍을 잡도록 되어 있으며 (유선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음악, 동영상, 인터넷 브라우징 을 기본으로 PMP 처럼 넷북을 쓸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아직 제 넷북에 설치를 해 보지는 못했지만 MSVM2007 에서 구동한 영상을 올려 봅니다.
실제 넷북에서 구동 할 경우 상당히 다이나믹한 UI 에 빠른 속도를 볼 수 있어 보입니다.
MSVM2007 과 캡쳐 프로그램 특성상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이 많음을 미리 알려 드리는 바 입니다.



넷북에 설치 후 실제 사항 들에 대해 다시 써 보는 자리를 마련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