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Virtual Villager 4 : 퍼즐 풀이 (이어서)

이전 글 에 이어서 팁을 몇가지 더 풀이 한 걸 올려 봅니다.
퍼즐은 순서대로 풀리지 않는 것 이기에 누락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퍼즐 #4 : 비누 제작 (Soap Invented)
필요사항 : 퍼즐#1,3,7
이 퍼즐은 이미 퍼즐 1,3,7 을 풀이 했어야 가능합니다.
먼저 연구실 아래 나무 계단 옆의 하얀색 허브를 아이들이나 어른들을 이용해서 3개를 수집 합니다.
그런다음 Pot 에 소금물을 붓고, 돌을 데워서 물을 끓입니다.
소금물은 해변가에 있는 그릇에 주민을 떨어 뜨리면 퍼서 나르게 됩니다.
이때 게임 옵션에서 Speed 를 Slow 로 해 두는걸 잊지 맙니다.
또 중요 한 것은 퍼즐#7 번인 "쿠킹 핏" 이 미리 만들어 져 있지 않으면 진행이 되질 않습니다.
아직 쿠킹 핏 을 만들지 않았다면, 7번을 먼저 수행 해야 합니다 ... (전 노가다 했습니다 .. ㅠㅠ)
모든 작업이 준비 완료 되었다면, 아무 주민이나 준비된 Pot 에 떨어 뜨리면 비누를 제작하게 됩니다 !

또한 만들어진 비누와 내천이 완성된 상태라면, 아래 사진처럼 비누를 중간에 물이 고인 곳에 넣어서 목욕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목욕을 한 주민은 몸에서 광채가 나게 되죠 ...
반짝 반짝 해 집니다~


퍼즐 #5: 나비들 (The butterflies)
필요사항: 퍼즐 #1,2, 자르는 도구2개 이상.
이건 우연히 발견하게 된 것입니다.
먼저 필요사항에 따라 퍼즐#2 인 완전히 흐르고 있는 내천이 필요 합니다.

손가락이 가르키고 있는 곳에 있던 돌을 ...

여기다 두면 물이 흐릅니다.

완전히 흐르는 내천을 만들기 위해서는 나무 오른편의 내천 상류의 Debries 를 제거 하는 것도 중요 하지만 Master Builder 급이 흐르던 폭포 아래에 있는 돌을 주워서 나무 왼편의 구멍이 생겨서 물이 흐리지 못하는 것을 막아 줘야 합니다.
Adept 도 아니고 Master Builder 만이 가능합니다 ... (무겁다고 함)
그런다음 필요 한 것은 아무 주민이나 흐르는 내천 하류에 있는 나비가 모여 있는 수풀에 떨어 뜨리는 것 입니다.
그렇게 되면 주민은 수풀을 자르기 위해서 자르는 도구 2개를 필요하게 됩니다.
주민이 수풀을 자르고 나면 주민에게 수풀의 향이 나게 됩니다(녹색 연기가 납니다)
이때 주민을 집어서 옮기게 되면 나비가 주민을 따라가게 됩니다!!! (이거 알고 무척 신기 했습니다 ㅎㅎ)

이렇게 주민에게 녹색 연기가 -_-;;

주의 할 점은 주민을 너무 빨리 옮기게 되면 나비가 따라 오지 않으니 천천히 나무쪽으로 옮깁니다.
물론 게임 옵션에서 SLOW 를 선택 하는 것이 게임을 편리하게 하는 지름길 임을 먼저 인지 한 상태 이어야 합니다.
주민을 천천히 나무 쪽으로 옮겨서 나무중앙에 떨어 뜨리면, 곧 주민이 자신에게 나는 향의 원인을 나무에 옮기게 되고 곧 나무에 나비들이 왕창 몰려 들게 됩니다 ~

퍼즐 #6 : 개구리 구출 (The frog rescue)
필요사항 : 퍼즐 #1,2, 비오는 날씨

주민들을 깡그리 동원 합니다 !

마을에 비가 오면 비를 마시는 주민들이 보이는 광장 바로 위의 긴 나무 다리 옆 부분에 물이 고이고, 그 물에서 개구리들이 뛰어 노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엔 그냥 넘어 갈수 밖에 없는 환경 입니다만, 뭔가 퍼즐에 개구리 모양을 보고 예감을 했죠.
그냥 개구리가 보일때 마을 주민들을 지속적으로 그 개구리들 위에 떨어 뜨립니다.
그럼 마을 사람들이 개구리들을 내천으로 옮깁니다.
한 5번인가 6번 시도 하니까 완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구출 성공하면 내천에 개구리들이 뛰어 놀게 됩니다~

쉽게 풀 수 있는 퍼즐 입니다.

퍼즐 #7: 쿠킹 핏 (The Cooking Fit)
필요사항: 건설기술 레벨2
테크 옵션에서 테크 점수로 레벨 2 이상 업그레이드가 된 상태여야 됩니다.
그냥 Adept Builder 로는 무더기의 돌들만 치울 수 있었는 듯 합니다.
아무튼, 이 퍼즐은 꽤 시간이 필요로 하는 퍼즐이 됩니다.
지도 왼쪽 아래에 야자수 나무 옆 돌무더기가 있는 걸 치우면 쿠킹 핏이 나옵니다.
여기에 데워진 돌을 4개 이상 둔 다음, 연구실 아래 계단 옆의 잎이 넓은 나무에 주민을 떨어 뜨리면 쿠킹 핏이 완성 됩니다.
이때 게임 옵션을 SLOW 로 안하면 돌이 식어 버립니다 -_-;;; (완전 좌절 스럽습니다)
저는 주민 넷을 모두 동원 하여 돌을 데우고 나르는걸 시켰습니다.
물론 처음 돌 나른 주민은 바로 넓은 잎을 채취하러 보냈습니다. (게임 내에서 보온을 위한 뭔가를 찾음 ...)
한번 완성된 쿠킹 핏 은 지속적으로 유지 되므로 모닥불 처럼 나무를 계속 보충 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알게 된 몇가지를 더 추가 해 보자면 ...

주민생산에 도움이 되는 것 은 바로 .. Parenting 기술 입니다.
남/여 주민 모두 이 Parenting 이 높으면 바로 생산(??)에 들어갑니다...
이 Parenting 을 높이는 기술은 제가 찾은걸론 하나 뿐 입니다.
아이들 뛰어 놀고 있는데다 , Parenting 을 높이려는 어른 주민을 떨어 뜨립니다.
그럼 이야기를 해 주러 연구실 오른쪽 위 바위터에 모이게 되고, 그 어른 주민 하나에 아이들이 모여 들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럼 Parenting 기술이 올라 가게 됩니다.
단, 아이를 돌보고 있는 여성주민은 아이들에게 떨어 뜨려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몇번 하니까 쌍둥이가 나오더군요 ... 이거 미칠듯한 확율인듯 한데 ..
그래서 주민이 갑자기 +2 가 되었습니다.
동네에 아이들이 바글바글 해 지는게 .. 정신이 없습니다. (아이들의 움직이는 속도가 어른의 한 3배는 되므로 화면을 종횡무진 뛰어 다닙니다)

게임 도전 항목에 보니 거의 희박한 확율로 세쌍동이!!!! 도 있더군요 ...
데체 ... 아이를 얼마나 뽑아야???? 가능한 확율인건지 ... ㄷㄷㄷ